항공업계, 봄 맞아 일제히 서비스 강화
상태바
항공업계, 봄 맞아 일제히 서비스 강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운항 책임, 특가 프로모션 등
(왼쪽부터)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와 알렉산드르 프레보스트 CAE 아시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봄을 맞이해 서비스 강화에 나서면서 고객 유치에 앞장서고 있다.

고도화된 훈련 프로그램 통해 안전 운항 책임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운항승무원들의 훈련 품질을 높이며, 안전 운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7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된 AAETS(Asian Aviation Education and Training Symposium )에서 시뮬레이터(모의훈련 비행장치)제작 및 항공인력 양성기업인 CAE(Canadian Aviation Electronic)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와 알렉산드르 프레보스트(Alexandre Prevost) CAE 아시아 대표(CAE Asia Pacific Vice President, Business Leader)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제적으로 공인된 CAE의 훈련과 평가 시스템과 티웨이항공의 운항 훈련 프로그램을 상호 보완해 운항승무원들의 최적화된 훈련 품질을 갖출 수 있게 됐다.

특히 오는 2019년 하반기를 목표로 보잉(Boeing)사의 새로운 기종인 보잉 737 MAX 8의 도입을 앞둔 상황에서, 신기종에 대한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훈련도 함께 이뤄져 운항 안전을 책임질 예정이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새벽 출퇴근이 잦은 여성 객실승무원들의 안전을 위해 금일(7일)부터 호루라기를 제공한다. 호루라기 배부를 통해 여성 승무원들의 더욱 안전한 출퇴근길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현재 티웨이항공에서 근무 중인 객실승무원은 총 521명으로 이 중 444명의 여성 객실승무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에 티웨이항공은 올해부터 객실승무원들의 성희롱 관련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기 위한 성희롱 고충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고충상담 운영위원에게 구두 혹은 메일, 개인 연락처로 상담을 신청하면 철저하게 비밀이 유지된 상태에서 고민을 나누게 된다.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비엣젯항공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항공권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항공권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총 150만 장의 항공권을 최저 7만원(편도기준)부터 판매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8일 하룻동안 비엣젯항공 골든 타임인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진행된다. 인천~다낭, 인천~나트랑, 인천~하노이, 인천~호치민, 인천~하이퐁, 부산~하노이 등 비엣젯항공이 운항중인 전 국제선 항공권을 대상으로 한다. 탑승기간은 2018년 4월 10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다.(공휴일 제외)

또한 비엣젯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예매하는 선착순 1천 명의 여성 고객에게 항공권 할인 코드가 담긴 이메일을 발송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누들바, 샤워실, 와이파이 서비스 등 고품격 서비스 제공

캐세이패시픽항공은 홍콩국제공항에 신규 라운지 ‘더 덱’을 오는 22일 오픈한다. 사진/ 캐세이패시픽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은 홍콩국제공항에 신규 라운지 ‘더 덱(The Deck)’을 오는 22일 오픈한다.

홍콩국제공항 제 1터미널의 16번 게이트 근처에 위치한 더 덱 라운지는 823㎡(약 250평)의 면적으로 총 18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더 덱 라운지에는 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캐세이패시픽만의 고급스러운 라운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고급스러우면서 절제된 감성의 ‘컨템포러리 리빙룸(Contemporary Livingroom)’ 을 컨셉으로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천연재료로 제작된 디자이너 가구 및 조명을 사용하였으며, 녹색식물과 홍콩 예술가들의 작품을 활용해 활기를 더했다.

더 덱 라운지는 홍콩국제공항 내에 위치한 캐세이패시픽의 다른 라운지들과는 달리 터미널 건물 동편의 발코니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천장이 개방된 ‘ㄴ’자 모양의 베란다형 테라스에는 테이블과 개별 좌석이 마련돼 있어, 라운지 방문객들은 다양한 종류의 음료 및 음식을 즐기면서 공항 계류장, 유도로, 북측 활주로를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용객들을 위해 높은 실용성과 편안함 그리고 프라이버시를 우선시했다. 별도의 휴식 공간에는 캐세이패시픽 라운지의 시그니처인 솔로 체어(Solo Chair) 및 다양한 좌석, 8개의 샤워실, 세면시설 등이 있어 편안한 휴식을 돕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