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 서핑 대회가 호주 퀸즈랜드주에서 열린다!
상태바
세계 최대 규모 서핑 대회가 호주 퀸즈랜드주에서 열린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2.1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호주 퀸즈랜드주 선샤인코스트에서 열려
올해로 27주년을 맞이하는 누사 서핑 페스티벌이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약 일주일간 호주 퀸즈랜드주에 있는 선샤인 코스트 ‘누사’에서 열린다. 사진/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올해로 27주년을 맞이하는 누사 서핑 페스티벌이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약 일주일간 호주 퀸즈랜드주에 있는 선샤인 코스트 ‘누사’에서 열린다.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에 따르면 샤인 코스트는 브리즈번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동부 해안지역으로, 이곳에 위치한 누사 메인비치는 서퍼들의 성지로 유명하다.

누사 서핑 페스티벌이 열리는 샤인 코스트는 브리즈번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동부 해안지역으로, 이곳에 위치한 누사 메인비치는 서퍼들의 성지로 유명하다. 사진/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

매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누사 서핑 페스티벌은 올해도 마찬가지로 알차고 독특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전 세계 서핑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경기는 실력에 따라 프로 팀과 아마추어 팀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적게는 15세 이하부터 많게는 70세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숨겨둔 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누사 서핑 페스티벌은 지난해 전 세계에서 900명 이상의 서퍼들이 경기에 참여해 역대 최대 참가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 사진/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

특히 서핑보드 위에서 두 명이 한 팀이 되어 묘기에 가까운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는 탠덤 서핑과 최고의 애견 서퍼를 찾는 ‘서핑 도그 챔피언십’은 본 페스티벌에서 꼭 놓치지 말아야 할 관람포인트다. 날짜 별 자세한 경기 일정은 누사 서핑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누사 서핑 페스티벌은 지난해 전 세계에서 900명 이상의 서퍼들이 경기에 참여해 역대 최대 참가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