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에 가볼 만한 청주 데이트코스, 맛집으로 마무리
상태바
연휴에 가볼 만한 청주 데이트코스, 맛집으로 마무리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2.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암골카페거리, 대청호 드라이브 코스 등 청주 추천 여행지
2018년 설날이 다가왔다. 나흘간의 연휴로 가족 또는 연인 또는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벌써 2018년 설날이 다가왔다. 나흘간의 연휴로 가족 또는 연인 또는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민족의 대명설인 설날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잘 마주치기 힘든 가족들이 여행지를 한다면 더할 나위 할 것 없이 즐겁게 보낼 수 있다.

우리나라의 많은 여행지 중 청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잘 정비된 도심이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유명하다. 볼거리는 물론 먹거리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진 청주를 방문했다면 청주의 낭만을 담은 커피를 맛보는 것이 어떨까.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수암골 카페거리는 마을 도로변을 따라 카페들이 모여 형성된 거리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수암골 카페거리는 마을 도로변을 따라 카페들이 모여 형성된 거리이다. 수암골 언덕에 자리 잡은 언덕들은 청주 시내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밤에 찾으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특히 C-카페라는 카페여권은 로 청주커피로드에 모여 있는 커피숍들과 함께 쓸 수 있는 쿠폰이다. 6개월마다 바뀌는 서비스와 커피 맛이 뛰어난 맛집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여권에 실린 커피숍들의 도장을 다 받으면 카페 마스터란 칭호도 얻게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대청호는 청주뿐만 아니라 옥천군, 보은군, 대전광역시까지 아우르는 충청도의 대표적인 힐링공간이자 드라이브 코스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대청호는 청주뿐만 아니라 옥천군, 보은군, 대전광역시까지 아우르는 충청도의 대표적인 힐링공간이자 드라이브 코스이다. 1980년 대청댐이 완공되면서 조성된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큰 호수이다.

호수 위로 해발고도 200∼300m 드라이브 코스는 대청호의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주변에는 금강유원지, 문의문화재단지 등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도 좋다.

청주를 방문했다면 청주고인쇄박물관도 만나보도록 하자. 1992년 ‘석가모니 조직지심체요절’, 직지심경이 발견된 옛 흥덕사 터에 개관한 이곳은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이뤄진 인쇄 박물관이다.

청주를 방문했다면 청주고인쇄박물관도 만나보도록 하자. 직지심경이 발견된 옛 흥덕사 터에 개관한 이곳은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이뤄진 인쇄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목판본, 금속활자본, 목활자본 등 고서와 흥덕사지에서 출토된 유물, 인쇄기구 등 650여 점을 전시하고 있어 우리나라의 인쇄 기술을 다시금 느낄 수 있게 한다.

특히 전시장에서는 유네스코 세계기록 유산으로 등록된 직지에 대해 설명해주는 ‘직지와 흥덕사’ 전시실을 비롯해 직지 금속활자 인쇄과정을 재현한 ‘직지금속활자공방’ 등 전시실로 구성하고 있다.

청주는 이처럼 맛집과 볼거리로 매력적인 여행을 여행자에게 선사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맛집이 청주에 많아 미식여행으로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청주 맛집 DB

청주는 이처럼 맛집과 볼거리로 매력적인 여행을 여행자에게 선사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맛집이 청주에 많아 미식여행으로도 빼놓을 수 없는데, 그중에서도 명인갈비는 청주 율량동을 대표하는 청주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청주 맛집 명인갈비에서 주목할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밑반찬. 명인갈비 사장님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밑반찬은 모두 국내산만을 고집해 사용하고 정성을 쏟아 만들어내고 있다.

청주 맛집 명인갈비는 돼지고기의 정량을 넘는 양을 제공하며, 최고급 생갈비만을 내놓는다. 싱싱한 고기만의 촉감과 씹을수록 뿜어져 나오는 육즙에 절로 반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청주 맛집 DB

더불어 무한으로 제공을 하기 때문에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어 사장님의 인심도 동시에 느끼게 된다.

청주 맛집 명인갈비는 돼지고기의 정량을 넘는 양을 제공하며, 최고급 생갈비만을 내놓는다. 싱싱한 고기만의 촉감과 씹을수록 뿜어져 나오는 육즙에 절로 반한다.

청주 맛집 명인갈비의 숯은 참숯만을 사용해 풍미를 한층 더 해주며, 피아노 불판을 사용해 돼지갈비를 먹는 중간에 불판 교체할 일이 없어 번거롭지 않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청주 맛집 DB

명인갈비 돼지갈비와 함께 제공되는 육젓은 감칠맛이 돋궈내며 풍미가 가득해 청주 맛집으로 불린다. 숯은 참숯만을 사용해 풍미를 한층 더 해주며, 피아노 불판을 사용해 돼지갈비를 먹는 중간에 불판 교체할 일이 없어 번거롭지 않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