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 나라 큐슈, 눈의 나라 홋카이도 “대중교통으로 떠나볼까?”
상태바
불의 나라 큐슈, 눈의 나라 홋카이도 “대중교통으로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여행, 큐슈 & 홋카이도 교통패스 구매 및 열차 여행 꿀팁
도쿄, 오사카, 큐슈, 홋카이도를 지칭하는 빅4는 다양한 볼거리만큼이나 편리한 교통시설로 여행자들이 여행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삿포로.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2018년 1월에도 일본으로 향하는 여행자는 꾸준하게 늘고 있다. 지난해 한국인 여행자 700만 명이라는 목표달성에는 이른바 Big 4(빅 4)라는 일본 여행지에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했기 때문이다.

도쿄, 오사카, 큐슈, 홋카이도를 지칭하는 빅4는 다양한 볼거리만큼이나 편리한 교통시설로 여행자들이 여행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큐슈와 홋카이도는 겨울을 맞이해 더욱 많은 한국인 여행자가 찾고 있는데, 큐슈는 일본 온천의 왕국이라고 불릴 만큼 겨울을 만끽하기에 최고의 장소로 손꼽힌다. 사진은 가고시마 해수온천.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더욱이 큐슈와 홋카이도는 겨울을 맞이해 더욱 많은 한국인 여행자가 찾고 있는데, 큐슈는 일본 온천의 왕국이라고 불릴 만큼 겨울을 만끽하기에 최고의 장소로 손꼽힌다.

큐슈는 더욱이 아름다운 풍경과 신선한 해산물 등 여행자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인기 여행지로 특히 한국인 여성 여행자가 많이 찾는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런 큐슈를 여행하려면 JR 큐슈 레일 패스를 이용해보자. JR 큐슈의 지정된 관광 열차와 큐슈 신칸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다.

JR 큐슈 레일 패스은 JR 큐슈의 지정된 관광 열차와 큐슈 신칸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다. 사진은 코쿠라역.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JR 큐슈 레일 패스는 북부 큐슈 지역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와 큐슈 전 지역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로 나눠지며, 기간에 따라 3일권과 5일권 패스가 있다. 3일권의 경우 북큐슈 패스는 8500엔, 큐슈전지역 패스는 1만 5000엔으로 가격 차이가 나는 편으로 여행지에 따라 신중하게 구매하면 된다.

큐슈의 관문이라고 알려진 후쿠오카를 여행한다면 후쿠오카 1DAY 패스가 제격이다. 2060엔으로 하루 종일 후쿠오카 관광에 유용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니시테츠 전철,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한국 내에서도 구매가 가능해 사전에 미리 구매하면 좋다.

큐슈의 관문이라고 알려진 후쿠오카를 여행한다면 후쿠오카 1DAY 패스가 제격이다. 2060엔으로 하루 종일 후쿠오카 관광에 유용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사진/ 하카타역

큐슈는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여행지이자 일본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여행지로 다양한 관광열차도 만날 수 있다. 800계 신칸센은 후쿠오카와 큐슈 남단 가고시마를 1시간 30분 만에 연결해주는 초고속 열차이다. 일본풍 객실부터 최첨단의 기술이 결합된 편의시설까지 호화열차로 색다른 열차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일본 유명 온천여행지인 유후인으로 운행하는 유후인노모리 열차도 큐슈의 인기 관광열차이다. 원목을 이용한 실내인테리어는 일본의 료칸을 방문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구마모토에서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아소산까지 연결하는 아소보이 관광열차는 열차 전후방으로 파노라마 시트가 준비되어 있고, 나무로 된 풀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여행의 묘미를 더한다. 사진은 아소산.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아소보이 관광열차도 빼놓을 수 없다. 구마모토에서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아소산까지 연결하는 이 열차는 열차 전후방으로 파노라마 시트가 준비되어 있고, 나무로 된 풀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여행의 묘미를 더한다.

큐슈가 불의 도시라면 홋카이도는 눈의 도시이다. 일본에서도 새하얀 설경을 즐기고 싶다면 홋카이도 여행이 제격이다. 더불어 홋카이도는 자연의 멋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큐슈가 불의 도시라면 홋카이도는 눈의 도시이다. 일본에서도 새하얀 설경을 즐기고 싶다면 홋카이도 여행이 제격이다. 사진은 아사히산 동물원.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홋카이도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홋카이도 레일 패스를 구매해 보자. 가격은 3일권이 1만 6500엔.

홋카이도 내 모든 JR열차와 일부 JR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패스로 매번 승차권을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준다. 참고로 일본의 버스요금 체계는 거리에 따라 요금을 내야하는 거리비례제이기 때문에 외국인 여행자라면 패스 이용이 편리하다.

눈의 고장 오타루를 즐기기에 좋은 오타루 프리 티켓도 인기가 높다. 사진은 오타루역. 사진/ 일본정부관광청

눈의 고장 오타루를 즐기기에 좋은 오타루 프리 티켓도 인기가 높다. 출발역에서 오타루 주요역까지 왕복 JR권과 홋카이도 주요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패스로 1940엔의 가격으로 하루 동안 오타루를 둘러볼 수 있다.

홋카이도에서는 더불어 특별한 테마 관광열차도 만나볼 수 있다. 아사히야마 동물원호라고 불리는 열차인 이 관광열차는 ‘지구 친구들과 놀러가자!’라는 주제로 총 5량을 만나볼 수 있다.

1호차는 초원 사바나, 2호차는 열대 정글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동물 인형과 동물 의자로 차량 내부를 꾸며 놓아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편도 요금은 어른 520엔에 지정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