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항사, 터키항공·델타항공 서비스 강화로 고객 만족도 UP
상태바
외항사, 터키항공·델타항공 서비스 강화로 고객 만족도 UP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1.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 신규 기능 도입, 고평가 홍보 등
터키항공은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앱에 신규 기능을 도입했다. 사진/ 터키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외항사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자사 모바일 앱 신규 기능 도입

우선 터키항공은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앱에 신규 기능을 도입했다.

사용자는 새로운 모바일 앱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일정을 계획하고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편리하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된 앱에는 탑승객이 원하는 지불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추가했다. 자주 사용하는 신용 카드 정보를 저장하거나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신용 카드를 스캔하면 카드 정보가 바로 입력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터키항공 이용내역 중 선택한 노선이나 선호 사항 등을 기억해 사용자만을 위한 맞춤 정보가 제공된다. 특히,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마일리지를 이용한 보너스 항공권 구매, 추가 마일리지 구매 및 마일리지 양도 등 보다 다양하게 ‘마일스앤스마일스(Miles&Smiles)’ 멤버십을 활용할 수 있다.

터키항공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 후 이용할 수 있다.

델타항공,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5년 연속 달성 쾌거

델타항공은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에서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 델타항공

델타항공은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에서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항공업계 부문에서는 지난 8년간 7차례나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포춘은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가장 존경받고 평판이 좋은 기업을 조사해 순위를 선정하고 있다.

포춘은 재계 각 분야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혁신, 인적 자산, 재무 건전성 및 명성 등 기업 가치를 가늠하는 총 9가지 척도에 대해 매년 평가를 거쳐 상위 50대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델타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그리고 전체 순위 31위를 달성했다. 항공부문은 혁신, 투자가치, 경쟁력 등을 기준으로 세계 각지 다양한 업계의 경영진, 이사진 및 업계 분석가들의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가 매겨진다.

델타항공은 이번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을 비롯해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이 선정한 ‘최고의 미국항공사’, 2017년 가장 정시 운항률이 높은 글로벌 항공사, 포춘 블루리본 기업, 미국 직장평가 사이트 글래스도어(Glassdoor) 선정 임직원이 뽑은 경영진 부문 등에서 다양한 수상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에드 배스티안(Ed Bastian) 델타항공 최고 경영자는 “전세계 8만 여명의 임직원 모두에게 이번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며 “델타항공이 세계적 수준의 고객 서비스 및 운항 우수성, 그리고 사람 중심 문화로 인정받게 된 것은 직원 모두의 최고를 향한 열정과 헌신적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