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프로그램 있는 가족여행지 숙소 베스트 5
상태바
체험 프로그램 있는 가족여행지 숙소 베스트 5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0.2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이용해 가족 여행, 나 홀로 여행, 우정 여행 떠나는 여행자위한 숙박지는
캠프통 아일랜드는 지난 2016년 8월 문을 연 이후 ‘수상 레저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사진/ 여기 어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국민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바캉스 시즌에는 해외여행을 떠나고, 일상적으로는 국내여행을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다. 굳이 휴가철이 아니더라도 주말을 이용해 가족여행, 나홀로여행, 우정여행을 떠나는 문화가 정착된 것.

이렇듯 국내여행이 일상화되다 보니, 단순 휴식을 목표로 하는 여행보다, 좀 더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추억을 쌓거나 액티비티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에 ‘여기 어때’에서는 국내 가족여행으로 좋은 숙소를 소개했다.

1. 국내 최대 선박형 수상 레저도 즐길 수 있는 글램핑 숙소, 캠프통 아일랜드

캠프통 아일랜드는 지난 2016년 8월 문을 연 이후 ‘수상 레저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레드닷 어워드(Reddot Award 2016) 등 해외 유수 대회에서 인정 받은 유니크한 외관과 3000여평 규모에 총 28개동, 80평의 바비큐장이 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선박형 수상 레저도 즐길 수 있다.

초대형 슬라이드를 갖춘 워터파크와 20여개의 놀이기구, 제트보트, 범퍼보트, 인피니티 풀(물과 하늘이 이어진 것처럼 설계된 럭셔리 수영장)이 구비돼 다양한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다. 바지선 위에서 만나는 ‘아우어 마켓(Our Market)’은 해장 피자, 세탁 피자로 유명한 '런드리 피자', SNS 맛집으로 잘 알려진 '아우어 베이커리' 등 풍성한 식도락 여행이 가능하다. 인근에 쁘띠프랑스, 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 등 유명 관광명소가 있다.

2. 로맨틱한 스파와 개별 실내 바베큐 장이 완비된 카라반 캠핑장, 스파인카라반

인천에 위치한 카라반 캠핑장. 멀리 푸른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조망과 함께 전객실 로맨틱한 스파와 카라반 내 개별 실내 바베큐 장까지 완비돼 있어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여유로운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다. 사진/ 여기 어때

인천에 위치한 카라반 캠핑장. 멀리 푸른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조망과 함께 전객실 로맨틱한 스파와 카라반 내 개별 실내 바베큐 장까지 완비돼 있어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여유로운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다.

차량으로 20분 거리 내에 소리체험박물관, 동막해변, 프로방스 등 즐길거리가 있고, 펜션에서 진행하는 서비스로 야외수영장, 석고방향제 만들기, 공룡미니어처 만들기, 별자리목걸이 만들기, 불빛축제 등 풍성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적합하다.

3.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한옥체험마을의 한옥형 특급호텔, 경주 황남관 한옥호텔

황남관 한옥마을은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한옥체함마을로, 천년고도 신라의 도시 경주의 랜드마크다. 사진/ 여기 어때

첨성대 도보 10분, 천마총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한옥형 특급호텔. 황남관 한옥마을은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한옥체험마을로, 천년고도 신라의 도시 경주의 랜드마크다.

따스한 한옥과 향긋한 소나무향이 정겹고, 넓은 마당과 푸근한 객실은 몸과 마을을 따뜻하게 만든다. 객실 내 화장실과 샤워실이 완비돼 있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다.

숙소 인근에 석빙고, 인왕동고분군, 내물왕릉, 대릉원 등 경주 주요 유적지가 모여 있다. 황남관 호텔에서 자체적으로 한복입기체험, 야외 전통체험(널뛰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곤장치기, 맷돌돌리기, 점보 윷놀이 등), 실내 전통체험(바둑, 장기, 윷놀이 등)을 운영한다.

4. 한국전통음식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한옥형 특급호텔, 정강원

정강원은 한국전통음식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어 단순한 관광지가 아닌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한옥형 특급호텔이다. 사진/ 여기 어때

한국전통음식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어 단순한 관광지가 아닌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한옥형 특급호텔. 단체 및 외국인들이 숙박하면 한옥체험이 가능한 한옥동, 정강원의 자랑인 전통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본관동, 단체 손님을 위한 별관동 그리고 콘도형객실인 신관동이 있다.

한식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또는 자녀가 있는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 적합하다. 허브나라와 대관령양떼목장은 차량 20-30분 안에 접근 가능하다. 부대시설로는 한식당, 음식박물관, 한복체험관, 조리실습실, 장독대, 석빙고, 비즈니스 센터, 탁구 & 당구대, 노래방이 있다.

5. 한옥풍 인테리어로 꾸며진 현대적인 시설의 보눔 1957&호텔

보눔 1957&호텔은 조식이 제공되고 호텔 내 카페를 운영함. 인사동, 경복궁 등 유명 관광지와 인접한 최적의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사진/ 여기 어때

안국역, 창덕궁, 경복궁 등 도보 20분 내로 접근 가능한 관광호텔. 북촌한옥마을에 위치하여 고즈넉한 느낌이다. 한옥풍의 인테리어로 꾸며진 현대적인 시설의 호텔이다. 객실 내 화장실, 샤워시설, 어매니티 등 편의시설이 완비돼 외국인들도 불편함 없이 묵을 수 있다.

조식이 제공되고 호텔 내 카페를 운영함. 인사동, 경복궁 등 유명 관광지와 인접한 최적의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외국인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함께 인사동-경복궁-창덕궁을 투어하며 한국 전통 문화체험, 갤러리 투어를 하기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