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시와 업무협약
상태바
관광공사,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시와 업무협약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0.2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러 관광교류 확대 기대
한국관광공사와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시는 20일 오전 공사 서울센터에서 관광 협력과 교류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시(부지사 마르코브 알레그 알렉산드로비치)는 20일 오전 공사 서울센터에서 관광 협력과 교류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과 러시아 월드컵 계기 양국 간 관광 교류를 촉진하고, 스포츠 및 의료 관광 등 고부가 관광분야 러시아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체결됐다.

상트 페테르부르크시는 러시아 북서부 지역의 경제, 산업 중심지이다. 공사는 상트 페테르부르크시의 지원과 협조를 통해 러시아 부유층 타깃 한국 의료관광 홍보, 평창 올림픽 연계 러시아 스포츠 관광객 유치 및 러시아 월드컵 활용 한국관광 홍보활동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방한 러시아 관광객은 러시아에 대한 서방국가의 경제제재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평창 올림픽과 의료관광, 국제회의 목적지로서 한국 관광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2016년 약 23만명이 방한해 전년대비 24.4%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또한 금년 8월까지 한국을 찾은 러시아인은 약 17만 7000명으로 전년대비 17%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민민홍 국제관광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동계 스포츠 강국인 러시아 스포츠 팬과 의료 관광객을 한국에 더 많이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