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여행 트렌드, 다구간 항공여행 도와줄 여행 앱
상태바
올 하반기 여행 트렌드, 다구간 항공여행 도와줄 여행 앱
  • 윤서연 기자
  • 승인 2017.08.2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이도 높은 다구간 항공여행 100배 즐기기!
최근에는 여러 지역을 경유하며 여러 여행지를 천천히 둘러보는 다구간 항공여행이 주목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윤서연 기자]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열풍과 함께 여행을 통해 힐링하고자 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해외여행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7% 증가한 1200만 명을 훌쩍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 수요가 늘면서 여행 트렌드 또한 변화하고 있다. 예전에는 가장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는 직항만을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여러 지역을 경유하며 천천히 둘러보는 다구간 항공여행이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제주항공은 2014년부터 출·도착지가 다른 다구간 항공권 이용객 수가 매해 연평균 128% 증가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여기에 10월 황금연휴 등으로 인해 다구간 항공권의 수요는 당분간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자유여행으로 다구간 항공여행을 계획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복잡한 항공 노선을 예약하는 것부터 비행기를 여러 번 타고 내리기를 반복하다 보면 도착지마다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먹을지, 지출은 얼마나 했는지 파악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다구간 항공여행 계획부터 실행까지 더욱 쉽고 알차게 도와줄 여행 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다구간 항공권 예약, 씨트립(Ctrip)

다구간 항공권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씨트립에서는 해외 환전 수수료 없이 원화결제가 가능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중 유일하게 항공권 결제 시, 해외 환전수수료 없이 원화결제가 가능하다.

국내전자결제 시스템을 통해 국내 발급 신용카드로 할부 결제도 가능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출 내역 문자 메시지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원화결제는 씨트립 앱과 PC에서 모두 가능하다.

또한, 씨트립 홈페이지에서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중 유일하게 다구간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항공권 검색창에 ‘다구간’을 설정하면 원하는 여정을 최대 4건까지 추가, 총 6건의 여정을 다양한 옵션으로 항공권 검색 및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대중교통 길찾기 앱, 무빗(Moovit)

여행지에서 꼭 필요한 정보, 대중교통 정보는 앱을 활용해 현지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여러 도시를 여행하다 보면 잘 알려지지 않은 작은 도시를 돌아다닐 기회가 많은데, 작은 도시의 경우 대중교통 정보를 얻기도 힘들고 택시를 이용하려니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다.

이럴 때는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활용하자. 대중교통 길 찾기 앱 '무빗'은 전 세계 75개국 1200여 개 도시의 대중교통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지하철, 버스, 트램 등 현지 최적의 노선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알람 기능을 켜두면 실시간으로 타고 내려야 할 때를 알려준다.

액티비티 예약, 데얼(THERE)

각종 티켓 및 맛집 쿠폰, 교통 패스, 가이드까지 현지보다 저렴하게 예약하면 여행 경비와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여행하다 보면 때때로 급작스러운 일정 변경이 불가피할 경우가 있다. ‘데얼’은 스톱오버하고 있는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액티비티 빠르게 검색, 예약할 수 있는 앱이다.

각종 티켓 및 맛집 쿠폰, 교통 패스, 가이드까지 현지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줄 설 필요 없이 바로 입장도 가능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여기에 예약상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여행일정을 세우는데 참고할 만한 다양한 액티비티 정보도 제공한다. 

여행경비 관리, 트라비포켓(Trabee Pocket)

여행 시 일정에 따른 경비를 기록할 수 있는 어플을 활용하면 여행을 체계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다구간 여행 시 예산을 적절히 분배해 여행하는 것 또한 중요한데, 여행가계부 앱 트라비포켓으로 여행 경비를 똑똑하게 관리할 수 있다.

총예산을 입력 후 지출 내역을 틈틈이 기록하면 잔여 예산을 확인할 수 있어 마지막 여정까지 예산 관리가 쉬워진다.

또한,영수증 사진을 찍어 메모와 함께 저장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환율도 자동으로 환산돼 현지통화와 원화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데이터 없이도 앱을 맘껏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