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문 닫기 전 여름휴가.. 가볼만한 곳과 속초맛집
상태바
해수욕장 문 닫기 전 여름휴가.. 가볼만한 곳과 속초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8.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척산온천 왜가나...해수욕장 끝물 온천욕 시작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을 두 군데를 고른다면 속초해수욕장과 등대해수욕장을 꼽을 수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강원도에서 실질적인 여름휴가는 이번 주말까지다. 속초의 해수욕장도 이번 주말까지 문을 연다.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을 두 군데를 고른다면 속초해수욕장과 등대해수욕장을 꼽을 수 있다. 속초해수욕장은 백사장을 따라 나무마루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화장실이나 샤워장 주차장 등이 완비되어 있는데다가 캠핑장까지 갖추었다. 이 해수욕장도 이번 일요일 8월 20일까지만 오픈한다. 백사장 길이가 4백 미터, 폭 35미터의 등대 해수욕장 역시 8월 20일까지 개장한다.

척산마을에는 족욕 공원이 유명핟다. 야외족욕체험시설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화장실, 급수대, 텐트와 튜브대여소, 간이음식점, 샤워탈의장 등도 이때까지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2017년의 여름휴가에서 해수욕장의 정취를 놓치지 않으려면 이번 주말 속초의 해수욕장을 만날 일이다.

속초는 해수욕장이 아니더라도 물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설악산 온천들이 속초시에서 지척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강원 제1호 온천으로 꼽히는 척산온천휴양촌은 9백 명을 동시 수용하는 시설이다.

이 곳 건물은 온천동과 찜질동으로 나뉜다. 온천동은 대중온천사우나, 가족탕을 구비했고 찜질동은 찜질방과 야외 힐링센터를 설비하고 있다. 3천 그루의 소나무가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주변 산책로도 찌든 스트레스를 벗어버리기에 안성맞춤이다.

강원 제1호 온천으로 꼽히는 척산온천휴양촌은 9백 명을 동시 수용하는 시설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척산마을에는 족욕 공원이 유명핟다. 야외족욕체험시설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설악파인리조트에서도 품질이 뛰어난 온천수에 몸을 담글 수 있다.

척산온천지구 내 10층 규모로 건설된 이 리조트 주변으로 종합운동장, 야구장, 축구장 등 시설들이 인접해 있다. 뭐니뭐니해도 속초 방문자가 꼭 가야 할 곳 중 하나는 속초 대게 맛집이다. 속초맛집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을 꼽는다면 ‘놀자대게’다.

수족관에는 대게를 포함하여 홍게, 털게, 킹크랩, 로브스타 등이 활기찬 모습으로 움직인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DB
대게요리. 창밖으로 펼쳐지는 장사항의 방파제와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음미하는 게요리는 감칠맛을 선사한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DB

이 속초대게맛집 놀자대게의 입구에 들어서면 깨끗하게 관리되는 수족관이 여행자를 반긴다. 수족관에는 대게를 포함하여 홍게, 털게, 킹크랩, 로브스타 등의 게찜재료들이 활기찬 모습으로 움직인다.

이 속초대게맛집이 인기를 누리는 비결은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내 장식도 있지만 창문으로 장사항이 한 눈에 보이는 비치뷰가 한몫을 한다. 창밖으로 펼쳐지는 장사항의 방파제와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음미하는 게요리는 감칠맛을 선사한다.

속초대게맛집이 인기를 누리는 비결은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내 장식도 있지만 창문으로 장사항이 한 눈에 보이는 비치뷰가 한몫을 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게살이 입안에 바다의 맛을 전달해 올 때 미각세포가 행복해 질 것이다. 동해의 파노라마 풍광은 해질 무렵이면 더욱 환상적이다. 붉게 물드는 하늘빛을 바라보면서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이 속초대게맛집에서 게찜을 주문하면 곁들이찬이 푸짐하다.

속초의 또 다른 명물 오징어순대를 포함하여 대게다리튀김, 닭강정, 묵사발, 소라 등이 여행자의 탄성을 부른다. 이밖에도 게딱지 볶음밥과 생선회, 전복이 올라간 물회까지 기본 서비스로 제공된다. 홍게를 통째로 넣어 끓여낸 홍게라면까지 맛보면 이 속초의 식도락투어가 완결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