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설레게 하는 속초 여행, 대포항 맛집 힐링여행
상태바
나를 설레게 하는 속초 여행, 대포항 맛집 힐링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7.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의 다양한 자연휴양지와 테마길, 가볼만한 곳은 어디?
많은 사람들이 바다가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는데, 속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로 꼽을 수 있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부쩍 다가온 여름 휴가로 벌써 국내여행지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바다가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는데, 속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로 꼽을 수 있다.

이에 속초시청에서는 ‘나를 설레게 하는 도시, 속초’를 테마로 다양한 자연휴양지와 테마길을 여행자에게 홍보해 나가고 있다.

국민여가오토 캠핑장은 속초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최신 캠핑시설을 갖춘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 국민여가오토 캠핑장은 속초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최신 캠핑시설을 갖춘 여행지이다. 캠핑의 여유를 즐기면서도 속초의 아름다운 해변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이곳은 캠핑 데크 약 56개소를 조성한 제1캠핑장과 40개의 텐트를 수용하는 제2캠핑장으로 나뉘어져 있다.

속초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인근에 청초호, 대포항, 아바이마을 등이 있어 인근 관광지를 둘러보기에도 좋은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국민여가오토 캠핑장은 속초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인근에 청초호, 대포항, 아바이마을 등이 있어 인근 관광지를 둘러보기에도 좋은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청대산 산림욕장도 여름에 빠지지 않는 속초의 대표 여행지이다. 속초시내권에 위치한 유일한 산림욕장인 이곳은 해발 230.8m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속초 시민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청대산 산림욕장도 여름에 빠지지 않는 속초의 대표 여행지이다. 속초시내권에 위치한 유일한 산림욕장인 이곳은 해발 230.8m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속초 시민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이곳에는 소나무가 무성해 그 이름처럼 청대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1999년에는 속초시민들이 선정한 속초팔경에 지정됐다.

청대산에서는 속초 시내와 동해 일출뿐만 아니라 대청봉, 달마봉, 울산바위 등 설악산의 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등산로는 목재데크로 마련돼 있고, 편의시설로는 팔각2층전망대, 전망대, 산림욕대, 목교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속초 시내와 동해 일출뿐만 아니라 대청봉, 달마봉, 울산바위 등 설악산의 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설악산 자생식물원도 여름방학을 맞이해 자연생태학습장으로 활용되며 여행자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이다. 설악산의 자생 및 희귀식물 총 122종 5만여 본이 있는 이곳에는 속초만의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야생화를 즐길 수 있다.

설악산 자생식물원도 여름방학을 맞이해 자연생태학습장으로 활용되며 여행자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이다. 사진/ 속초시청
자생식물원은 주변 지형을 보존하고 활용해 수생식물원, 암석원, 미로원 등을 조성해 교육적인 측면꽈 재미까지 마련했다. 사진/ 속초시청

또한 주변 지형을 보존하고 활용해 수생식물원, 암석원, 미로원 등을 조성해 교육적인 측면꽈 재미까지 마련했다.

속초는 또한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등대 전망대와 영금정, 속초 팔경 중 하나로 호숫가에 범의 형상으로 웅크리고 앉아 웅장한 자태를 드러내는 범바위, 영랑호, 청초호, 아바이 마을 등 속초 가볼 만한 곳도 많다.

그 중에서도 속초의 대포항은 갖가지 싱싱한 해산물들이 한 데 모여 있는 속초미식의 천국이다. 다양한 속초맛집이 있지만 대표적인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는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속초 대게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등 여름철 보양 음식으로도 많은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는 게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속초 대게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큼지막한 크기와 통통한 살까지 겸비한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등 여름철 보양 음식으로도 많은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는 게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선주 직판 게찜 전문점으로 중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은, 직접 조업한 수산물로 최상급 대게만을 선별해 사용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당일 새벽 들여온 대게는 1층 수족관에 신선하게 보관하고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쪄내 손님상에 제공한다.

2층 식당에는 호텔 뷔페 못지않은 다채로운 셀프 바를 즐길 수 있는데, 소라, 새우, 게 튀김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종류로 취향에 따라 선택해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2층 식당에는 호텔 뷔페 못지않은 다채로운 셀프 바를 즐길 수 있는데, 소라, 새우, 게 튀김, 오징어순대, 만두, 샐러드, 호박죽, 메추리알, 김치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종류로 취향에 따라 선택해 맛볼 수 있다.

또한,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신선한 활어회와 게살이 듬뿍 들어간 물회를 서비스 메뉴로 제공하고 있으며, 게라면은 물론 고소한 게내장에 비벼낸 볶음밥까지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