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역사 여행, 여름방학 “체험학습으로 제격” 그리고 맛집 투어
상태바
강릉 역사 여행, 여름방학 “체험학습으로 제격” 그리고 맛집 투어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7.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죽헌, 오규환 가옥, 통일공원 등 우리나라 역사와 관련한 여행지 가볼만한 곳
강원도의 청정자연과 동해안의 푸르름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자라면 여름엔 누구나 강원도를 떠올리게 된다. 사진/ 강릉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으로 가장 붐비는 여행지는 바로 강원도이다. 강원도의 청정자연과 동해안의 푸르름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자라면 여름엔 누구나 강원도를 떠올리게 된다.

그중에서 강릉은 국민의 명산인 오대산과 주문진항 그리고 다채로운 볼거리로 여행자를 즐겁게 하는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강릉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기기 좋지만,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여행도 떠나고, 아이들의 체험학습도 즐기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기기 좋지만,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여행도 떠나고, 아이들의 체험학습도 즐기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 강릉시청

특히 오죽헌은 보물 제165호이자, 우리나라 대표 위인인 신사임당과 율곡이이의 생가이다. 조선시대 중기의 양반집 모습을 보존한 곳으로 주심포 계통의 청순하고, 소박한 팔작집 형태의 가옥이다.

오죽헌 주변으로는 그 이름에 걸맞게 검은 대나무 숲이 조성돼 있다. 그러나 사실 오죽헌이라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이 집을 상속받은 권처균의 호가 오죽헌이기 때문.

당시에도 검은 대나무가 많았던 이곳을 따라 권처균의 호가 오죽헌이라 붙여졌고, 훗날 권처균의 호를 따라 이집도 오죽헌이라고 불린 이야기가 남아있다.

오죽헌은 시립박물관으로 개장해 율곡 선생의 유품과 신사임당 일가의 예술 작품 등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현재 오죽헌은 시립박물관으로 개장해 율곡 선생의 유품과 신사임당 일가의 예술 작품 등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강릉 시내에서 만날 수 있는 유일한 초가집인 오규환 가옥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전통 초가집이다.

강릉 시내에서 만날 수 있는 유일한 초가집인 오규환 가옥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전통 초가집이다. 사진/ 강릉시청

강원도의 아주 오래된 건축양식을 볼 수 있는 이곳은 지붕은 서까래 위에 통나무 산자로 엮은 후 이엉으로 이은 구조를 취하고 있다. 목재의 이음은 못을 사용하지 않고, 쪽매, 새끼줄 등을 이용하고 있으며 흙과 돌로 된 담으로 집 주변을 둘러쌓고 있다.

강릉 통일공원은 최근 개장한 등명해수욕장과 안인항 사이에 위치한 곳으로 1996년 강릉 무장공비 침투사건을 계기로 만들어진 안보 교육의 장이다.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은 강릉에서 가장 큰 홍게 무한리필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곳은 통일안보전시관을 포함해 각종 함선을 볼 수 있는 함정전시관으로 나뉘어있으며, 인근에는 동해를 바라보며 등산을 할 수 있는 안보등산로와 강릉의 명소와 인접해있다.

이외에도 강릉시 운정동에 있는 매월당김시습기념관, 동양의 자수를 중심으로 미적체험을 할 수 있는 동양자수박물관, 문화재 자료 제47호인 아미산성 등 교육과 체험학습으로 의미있는 여행지가 곳곳에 서려있는 여행지가 바로 강릉이다.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은 강릉에서 가장 큰 홍게 무한리필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강릉의 다양한 체험거리도 즐기고 강릉 주문진 맛집에서 가족여행의 식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은 강릉에서 가장 큰 홍게 무한리필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집이다.

대게보다 크기는 작지만 게의 풍미와 단맛이 일품인 홍게를 무한정 먹을 수 있는 강릉맛집추천되는 이곳은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도 시가로 판매하고 있어 강릉의 대표미식인 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게전문점이다.

대게보다 크기는 작지만 게의 풍미와 단맛이 일품인 홍게를 무한정 먹을 수 있는 강릉맛집추천되는 이곳은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도 시가로 판매하고 있어 강릉의 대표미식인 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주문진항 맛집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은 게뿐만이 아니라 오징어젓갈무침, 소라초무침, 샐러드 등 반찬의 구성도 좋아 한상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주문진항 맛집 주문진홍게 무한리필은 게뿐만이 아니라 오징어젓갈무침, 소라초무침, 샐러드 등 반찬의 구성도 좋아 한상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강릉 무한리필로 유명한 이곳은 최고 시청률 20.5%의 tvN 도깨비 촬영장소인 영진해변과 가까워 강릉을 여행하다가 들렀다 가기에도 부담이 없어 인기가 높다. 

강릉 무한리필로 유명한 이곳은 최고 시청률 20.5%의 tvN 도깨비 촬영장소인 영진해변과 가까워 강릉을 여행하다가 들렀다 가기에도 부담이 없어 인기가 높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