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뻔한 제주여행에 지쳤다면 “이색적인 박물관 여행 어때요?”
상태바
[제주도] 뻔한 제주여행에 지쳤다면 “이색적인 박물관 여행 어때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6.2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박물관 테마여행으로 가볼만한 제주도 여행지 TOP5
최근 제주도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LCC를 이용한 항공편이 증가하며 제주로의 이동이 한층 합리적으로 낮아지며, 다른 국내여행지를 갈 수 있는 가격에 제주도를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최근 제주도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LCC를 이용한 항공편이 증가하며 제주로의 이동이 한층 합리적으로 낮아지며, 다른 국내여행지를 갈 수 있는 가격에 제주도를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기 때문.

한편으로는 중국여행객이 크게 줄면서 여행 편의나 여유를 찾고자 하는 여행자가 제주를 찾고 있다.

이런 제주를 무작정 여행한다면 너무나도 많은 여행지에 어디로 갈지 결정이 힘들어진다. 그럴수록 독특한 테마로 제주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주도는 자타공인 우리나라 최대의 여행목적지이다. 실제로 한국여행업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제주가 강원도와 부산을 큰 점수차로 제치고 국내 여행지 관심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바있다.

또한, 국내 여행지 관심도는 제주가 63.1%로 가장 높고, 강원 50.1%, 부산 46.3%, 전라남도/광주 27.4%, 서울 27.0% 순으로 나타났다.

제주는 우리나라에서 서울 다음으로 다양한 미술관, 식물원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자연 테마부터, 예술, 산업관광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박물관을 만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육적이고 체험학습의 장으로써의 새로운 제주도를 탐험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런 제주를 무작정 여행한다면 너무나도 많은 여행지에 어디로 갈지 결정이 힘들어진다. 그럴수록 독특한 테마로 제주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제주는 우리나라에서 서울 다음으로 다양한 미술관, 식물원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자연 테마부터, 예술, 산업관광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박물관을 만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육적이고 체험학습의 장으로써의 새로운 제주도를 탐험할 수 있다.

여미지식물원은 전 세계 2200여 종의 식물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는 장소이다.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이곳은 동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실내 식물원에는 화접원, 수생식물원, 다육식물원, 열대식물원 등 여섯 가지 테마로 나눠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여미지식물원은 전 세계 2200여 종의 식물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는 장소이다.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이곳은 동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실내 식물원에는 화접원, 수생식물원, 다육식물원, 열대식물원 등 여섯 가지 테마로 나눠져 있다.

실외 정원에는 나라별로 특색있게 조성된 세계민속정원이 있다. 이곳에는 한국, 일본, 일탈리아, 프랑스식 정원이 꾸며져 있어 가족과 함께, 때론 연인과 함께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다.

실외 정원에는 나라별로 특색있게 조성된 세계민속정원이 있다. 이곳에는 한국, 일본, 일탈리아, 프랑스식 정원이 꾸며져 있어 가족과 함께, 때론 연인과 함께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연인과의 데이트라면 오설록 티뮤지엄은 어떨까. 오설록 티뮤지엄은 차와 사람, 그리고 힐링이 잇는 곳으로 제주 오설록 서광 차밭과 맞닿아 있어 유유자적한 제주의 향에 취하기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연인과의 데이트라면 오설록 티뮤지엄은 어떨까. 오설록 티뮤지엄은 차와 사람, 그리고 힐링이 잇는 곳으로 제주 오설록 서광 차밭과 맞닿아 있어 유유자적한 제주의 향에 취하기 좋다.

동양과 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공간으로 차 유물관, 자연친화적 휴식공간, 그리고 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설록 티뮤지엄은 동양과 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공간으로 차 유물관, 자연친화적 휴식공간, 그리고 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게임의 역사, 컴퓨터의 역사를 살펴보고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게임의 역사, 컴퓨터의 역사를 살펴보고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최근에는 가상현실 콘텐츠를 마련해 우리에게 아직은 낯선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한편으로 다양한 디지털 작가와 협업해 새로운 미래에 대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기도 하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미래첨단 산업인 항공우주 과학기술을 테마로 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한 곳이다. 세계 항공의 역사와 대한민국 공군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는 항공기를 전시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비행에 대한 열망이 있다면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 제격. 미래첨단 산업인 항공우주 과학기술을 테마로 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한 이곳에서는 세계 항공의 역사와 대한민국 공군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는 항공기를 전시하고 있다.

또한 우리가 살고있는 태양계는 물론 은하계와 우주의 생성과정을 파악하고, 우주에서 날아온운석을 만져볼 수 있는 등 아이들의 체험학습의 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더불어 비행기 조종석 탑승 체험은 물론, 최첨단 멀티미디어를 통해 항공우주 과학기술의 전문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다.

다채로운 박물관이 국내에 있지만, 번개과학체험관은 단 한 곳 바로 제주에만 있다. 세계최초로 번개를 테마로 하는 이곳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탐구력을 길러주는 체험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다채로운 박물관이 국내에 있지만, 번개과학체험관은 단 한 곳 바로 제주에만 있다. 세계최초로 번개를 테마로 하는 이곳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탐구력을 길러주는 체험관이다.

번개과학체험관에서는 번개터널, 번개뮤직쇼, 반데그라프 등 신비롭운 자연현상과 과학기술을 실습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한편으로 이곳은 서귀포시 토평동에 위치해 한라산의 웅장함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고, 아름다운 서귀포 앞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 가족여행뿐만 아니라 연인과의 데이트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