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이 ‘살랑’ 대게 속살 ‘탱탱’...속초대게맛집 여행
상태바
봄바람이 ‘살랑’ 대게 속살 ‘탱탱’...속초대게맛집 여행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3.3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 푸른 파도 눈부신 그곳...발길 닿는 곳마다 볼거리
아바이마을. 드라마 촬영으로 유명해진 이 마을에서는 오징어순대, 닭강정, 아바이순대 등을 맛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따사로운 햇살 속으로 드라이브하는 느낌이 좋은 봄, 감미로운 바닷바람이 손짓하는 속초가 생각나는 때다. 속초는 강원권 관광 중심도시다.

설악산이 지쳑이고 영랑호, 주문진해변, 속초해수욕장 등이 호위한다. 사계절 내내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옥수수, 감자 등 지역 특산물과 먹거리들이 여행자들을 행복하게 만든다.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여행하기에 좋은 국민여행지로서 부족함이 없는 여행지다.

속초는 우선 볼거리가 많다. 속초등대박물관, 영금정, 아바이마을 갯배, 엑스포전망대 등 발길 닿는 곳마다 명소다. 백색 원형탑 형태의 속초 등대전망대는 절벽에 자리 잡아 너른 바다를 호령한다.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속초대게맛집을 추천한다면 ‘대포대게직판장’이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대포대게직판장

계단을 밟아 전망대에 오르면 설악산에서부터 동해의 푸른 파도가 한 눈에 들어와 시원하다. 등대 전망대에서 시원하게 부서지는 파도를 구경했다면 이번에는 아바이 마을로 갯배를 타고 여행하는 것도 좋다. 함경도 지방에서 피난민들이 거주하면서 생긴 마을로 속초의 색다른 관광자원이다.

이 아바이 마을로 갈 때 청호동과 중앙동을 오가는 무동력선 갯배 체험도 꼭 해볼 만하다. 선착장에서 갯배를 타려는 관광객들이 줄을 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드라마 촬영으로 유명해진 이 마을에서는 오징어순대, 닭강정, 아바이순대 등을 맛볼 수 있다.

‘대포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조업한 대게찜을 내놓는다. 홍게 털게 등은직접 수입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대포대게직판장

아바이마을을 구경했다면 푸른 바다를 터전을 살아가는 사람을 만나보자. 속초 관광 수산 시장은 높은 아케이드 지붕아래 현대적인 시장이지만 사람 사는 냄새가 난다. 한약재 의류 청과 등 강원도 특산품을 만나 쇼핑하거나 눈요기만으로도 즐거운 곳이다.

속초의 식도락은 대게를 맛보는 것에 있다. 봄철엔 살이 탱탱한 제철 대게 맛이 제대로다, 가장 유명한 속초대게맛집을 추천한다면 ‘대포대게직판장’이다. 이곳은 늘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진다. 가족 혹은 연인이 즐겨 찾는 강원도 속초대게맛집의 인기는 신선도 높은 대게를 공급하는데서 나온다.

이 속초대게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조업한 대게찜을 내놓는다. 홍게 털게 등은직접 수입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다.

대포대게직판장 상차림. 가족 혹은 연인이 즐겨 찾는 강원도 속초대게맛집의 인기는 신선도 높은 대게를 공급하는데서 나온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대포대게직판장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다른 대게 전문점보다 20%~30%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게를 만날 수 있다. 이 속초대게맛집이 속초대포항맛집, 속초맛집 등으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이유다.

이 속초대게맛집을 찾아들면 1층 내부에 마련된 넓은 규모의 수족관이 반긴다. 선택받은 게는 찜통에 들어가고 고객은 2 층으로 올라간다. 넓은 홀에서 다양한 곁들이 찬을 맛보는 동안 게찜요리가 완성된다.

물회, 생선회, 게딱지 볶음밥도 기본 서비스 메뉴라는 것이 놀랍다. 속초대게 맛집 ‘대포대게직판장’은 KBS'생생정보통', MBC'생방송 오늘저녁'등 각종 TV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며 그 이름을 알렸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속초를 방문한 여행객에게 식도락의 즐거움을 안기는 속초대게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