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해외설명회 개최
상태바
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해외설명회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3.2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북미 시작으로 유럽 등지에서 관광객 유치 본격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18 평창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 강원도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및 평창관광 홍보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는 2018 평창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강원도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및 평창관광 홍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선 4월 3일에는 캐나다의 토론토 매리어트 호텔(Marriot Hotel)에서 현지 유력 방송사, 신문사, 인쇄매체 등 언론사 기자 20여명을 초청해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후 행사는 캐나다 ATR인 ATPI 및 파트너 여행사, NOC, 유력인사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조직위원회가 평창동계올림픽 대회 개요 및 진행사항, 국가별 경기관람 티켓 배부 및 판매현황을 소개하고, 관광공사는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한 관광 마케팅 활동과 ‘평창관광로드 10선’ 등 올림픽 연계 관광상품 개발시 지원사항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만찬행사에는 샌드아트를 활용하여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4월 5일에는 미국의 뉴욕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현지 특파원 및 주요 언론사 기자를 초청해 기자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어서 뉴욕총영사관 김기환 총영사가 참석한 가운데 조직위원회, 관광공사의 프레젠테이션에 이어 미국 ATR인 Cosport가 파트너 여행사를 대상으로 입장권을 포함한 평창동계올림픽 경기관람상품개발 현황 및 판매방법 등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북미 설명회는 사전 행사로 평창동계올림픽 포토존 및 스키점프 VR 체험존 등을 운영하고,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와 함께 기념 촬영 이벤트를 개최한다.

토론토 설명회에는 국내 유명 샌드아트 공연팀이 평창올림픽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축하공연을 진행하며, 뉴욕 설명회에는 현지에서 활동 중인 퓨전 국악공연팀 ‘프로젝트 월드뮤직 앙상블’이 한국의 전통 국악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