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잉카문명 유적지 ‘초케키라오’ 복원된다
상태바
페루, 잉카문명 유적지 ‘초케키라오’ 복원된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2.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블카 설치, 고대 잉카인의 무역로 과팩 난도 연결돼
잉카문명 유적지 중 한 곳인 ‘초케키라오’가 본격적인 복원사업을 통해 관광객들의 볼거리가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 사진/페루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페루관광청은 잉카문명 유적지 중 한 곳인 ‘초케키라오’가 본격적인 복원사업을 통해 관광객들의 볼거리가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이 페루를 생각할 때면, 잉카 문명의 대표적인 유적지로 잘 알려진 마추픽추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그에 비해 덜 알려진 보석 같은 잉카문명의 유적지가 있었으니, 그 곳이 바로 ‘초케키라오’다.

초케키라오는 ‘황금의 요람’이라는 뜻으로 잉카인의 마지막 요새로 알려져 있다. 최근 페루정부는 마추픽추를 잇는 대표적인 역사유적지 개발을 위해 이 곳에 올해 9억 9000만 달러 (한화 약 1조 1000억원)를 추가로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 복원사업은 지난 2015년에 착수해 현재까지 89만 1000달러를 투입하며 유적지 발굴에 공들여왔다. 이번 투자로 케이블카 설치 등 초케키라오를 만날 수 있는 길이 한 층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초케키라오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고대 잉카인들의 주요 무역로였던 과팩 난을 잇는 프로젝트도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페루 초케키라오는 론리플래닛 선정 ‘2017 최고의 여행지’ 1위로 이름을 올리며 관광객들의 기대를 받은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