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소문난 대게 대포항 맛집
상태바
속초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소문난 대게 대포항 맛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대표적인 관문 대포항에서 겨울의 낭만을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인 대포항은 설악산의 명성과 함께 단순한 포구에서 유명 관광지로 발돋움한 곳이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 해가 저물어가는 12월, 속초 수산시장은 제철 해산물을 구하려는 소비자들로 더욱 분주해진 느낌이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속초 지역을 찾아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면서 해산물도 구입하고 맛집 탐방에도 나서보자.

설악산 기슭이 시나브로 흘러내려 바다와 인접한 곳에 대포항이 있다.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인 대포항은 설악산의 명성과 함께 단순한 포구에서 유명 관광지로 발돋움한 곳이다.

신선한 횟감부터 오징어튀김, 새우튀김 등 다양한 튀김을 맛볼 수 있는 대포항.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정치망에 걸려드는 광어, 넙치, 방어 등 고급 생선들이 대포항을 거쳐 유통되기 때문에 이곳에 오면 신선한 횟감부터 오징어튀김, 새우튀김 등 다양한 튀김을 맛볼 수 있다.

인근 척산온천, 설악워터피아 등 온천과 함께 대포항을 묶어 들르면 냉온이 함께하는 보람찬 여행이 될 것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겨울바다의 낭만이 함께하는 제철 대게의 명소다.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맛집 중에서도 터줏대감 격인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대게, 킹크랩을 잘하는 집으로 전국적인 단골을 갖고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겨울바다의 낭만이 함께하는 제철 대게의 명소다.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DB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선주직판제인 만큼 시세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최상품의 게를 맛볼 수 있는데 더욱이 뷔페식 셀프바를 운영, 다양한 곁들이찬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게’ 고소한 대게 맛의 비밀은 대포대게회직판장만의 특수 찜기에 있다. 이 찜기로 조리하면 대게가 지닌 깊은 맛과 고소한 맛이 제대로 살아나 먹은 사람이 또 찾는다고 한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게’ 고소한 대게 맛의 비밀은 대포대게회직판장만의 특수 찜기에 있다.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DB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항대게회직팡장’은 게살물회, 게뚜껑볶음밥, 회, 게라면 등을 식후 마무리 코스로 제공한다.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DB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항대게회직팡장’은 게살물회, 게뚜껑볶음밥, 회, 게라면 등을 식후 마무리 코스로 제공하며 마지막까지 겨울바다의 맛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다. 날씨는 춥지만 따뜻한 여행의 기억이 머무는 곳,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항대게회직판장’은 꼭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