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 국가기술표준원장상 수상
상태바
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 국가기술표준원장상 수상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12.2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TB 형태 ‘이-알톤 스페이드’의 우수성 인정
알톤스포츠의 ‘이-알톤 스페이드’ 전기자전거 제품이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알톤스포츠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알톤스포츠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자사의 ‘이-알톤 스페이드’ 전기자전거 제품이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2013년에는 로드마스터 R24 및 R21이, 지난해에는 로드마스터 토치카가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도 수상자 목록에 이름을 올려 알톤스포츠 제품이 지닌 스타일리시 디자인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한 ‘이-알톤 스페이드’는 컬러와 프레임 등 디자인과 기능적 측면을 고려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도록 설계해 만든 MTB 형태의 전기자전거 제품으로 2017년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이다.

기존의 전기자전거와는 달리 탑튜브 부분에 하이드로포밍 기법을 활용해 매끈한 굴곡선을 갖춘 디자인을 연출했고, 네온 옐로우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고급스러운 다크 브라운과 어우러지게 조합해 디자인 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알톤 스페이드는 기능적인 면에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 시장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기존 허브 모터 방식에서 센터 드라이브 방식으로 변경해 주행 안정성과 조향 성능을 개선했으며, 출력 토크 또한 향상됐다. 허브 모터와 달리 독립적으로 크랭크 부분에 모터를 부착했으므로 정비가 편리한 장점도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