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여행자들이 주목할 만한 17개 동네는?
상태바
2017년 여행자들이 주목할 만한 17개 동네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지만 붐비지 않는 지역, 아름다운 녹지 공간 등이 특징
밀네버그는 도시의 열광적인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 인근에 자리한 아늑한 숙소들과 더불어 뉴 올리언스로 여행을 오는 이들에게, 밀네버그 지역은 새롭게 떠오르는 허브로 변모하고 있다. 사진 제공/에어비앤비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에어비앤비는 총 300만 숙소, 1억 4000만명 이상의 게스트들의 여행 패턴을 기반으로, 2017년 주목할 만한 전세계의 여행 동네를 선정했다.

인기 있는 17개 동네는 도시지만 붐비지 않는 지역, 아름다운 녹지 공간, 풍부한 음식 옵션 등 세 가지의 일관된 테마를 가지고 있다.

우선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밀네버그는 도시의 열광적인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 인근에 자리한 아늑한 숙소들과 더불어 뉴 올리언스로 여행을 오는 이들에게, 밀네버그 지역은 새롭게 떠오르는 허브로 변모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캄풍 바유는 현대적인 대도시에 자리 잡은 조금은 오래된,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동네이다.

피츠로이는 빈티지 쇼핑, 펑키한 카페 및 대안 예술의 지역으로 성장하고 있고, 오사카 요도 리버 입구에 자리한 코노하나 쿠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끝없이 펼쳐진 워터프론트 뷰를 자랑한다. 사진 제공/에어비앤비

호주 멜버른 교외에 자리한 피츠로이는 빈티지 쇼핑, 펑키한 카페 및 대안 예술의 지역으로 성장하고 있고, 오사카 요도 리버 입구에 자리한 코노하나 쿠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끝없이 펼쳐진 워터프론트 뷰를 자랑한다.

프랑스 마르세유는 수많은 아름다운 문화유산으로 볼거리가 가득하다. 그 중 슈테-라비 동네는 다문화주의와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주요 항구 도시에서부터 인기 있는 여행 스팟까지 마르세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지역이다.

자갈 구덩이와 육류 포장 공장이 있는 캐나다 락클리프 스미드 지역은 인근에 쇼핑 및 수많은 다이닝 레스토랑과 함께 아름다운 녹지 공간을 자랑한다. 완전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미드타운 마이애미는 화려한 벽화와 신선하고 좋은 다이닝을 제공하는 산책하기 좋은 천국과 같은 동네이다.

또한 멕시코 시티 남부의 조용한 동네인 나르바르테는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상점과 레스토랑에서 여행자들에게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매력이 있는 곳이며, 해변가에 자리한 웨스트 시애틀은 산악 풍경과 가족 친화적인 편의 시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세라는 편리한 교통 수단과 활기찬 카페가 있어 스페인 마드리드를 탐험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사진 제공/에어비앤비

우세라는 편리한 교통 수단과 활기찬 카페가 있어 스페인 마드리드를 탐험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며, 길가의 시장으로 유명한 딘 댕은 방콕의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작은 마을 분위기를 제공한다.

호주 시드니 치펜데일은 산업 현장과 자생적인 녹지 공간을 적절하게 결합한 지역으로, 현지 장인과 여행자의 메카가 되고 있다.

서울의 대학로는 젊은이들의 문화와 다양한 공연, 예술 문화 등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 있는 공연문화의 메카이다. 사진 제공/에어비앤비

서울의 대학로는 젊은이들의 문화와 다양한 공연, 예술 문화 등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 있는 공연문화의 메카이다. 거리의 아트, 연극, 버스킹 뮤지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미네아폴리스 다운타운의 남부 심장부에 자리한 린데일은 미국에서 가장 많은 예술가들을 배출한 곳이다. 로컬 커피숍과 아트 갤러리 등 숨겨진 장소들이 많고, 광대한 정원과 로빙 사슴의 고향인 나무가 늘어선 아일랜드 더블린의 피닉스 파크는 더블린의 도시 생활에서 벗어난 유쾌한 휴양지이다.

아일랜드 더블린의 피닉스 파크는 더블린의 도시 생활에서 벗어난 유쾌한 휴양지이다. 사진 제공/에어비앤비

보통의 여행 경로에서 벗어난 지역인 차카리타는 트렌디한 나이트라이프 지구인 팔레르모 할리우드(Palermo Hollywood)에서 가까운 빈티지한 로드 하우스들이 즐비해 있다.

끝으로 프라하의 수많은 여행객들이 다니지 않는 동네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