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앞두고 면세범위 초과 물품 집중단속 강화
상태바
연말연시 앞두고 면세범위 초과 물품 집중단속 강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1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진신고시 관세 30% 감면, 미신고 적발되면 최대 60% 가산세
관세청은 연말연시와 겨울방학 등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오는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휴대품 면세범위 초과물품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관세청은 연말연시와 겨울방학 등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오는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휴대품 면세범위 초과물품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관세청은 이 기간 여행자 휴대품 검사비율을 현재보다 30%가량 높이고, 유럽·홍콩 등 해외 주요 쇼핑지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또 면세점 고액구매자와 해외 신용카드 고액 구매자에 대해서도 입국 때 정밀하게 검사해 세금을 물리고, 가족 등 일행에게 고가의 물품을 대리로 반입하게 하는 행위도 철저히 다속할 방침이다.

아울러 관세청은 앞으로 한 달간 공항철도 객실과 인천공항에서 여행객 휴대품 자진신고 문화 정착을 위한 안내 활동도 벌인다.

면세범위를 넘는 물품을 들고 입국하는 경우 이를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에 적어 제출하면 15만원 한도 내에서 관세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

그러나 신고하지 않았다가 적발되면 납부할 세액의 40%를 신고불이행 가산세 명목으로 부담해야 한다.

또한 지난 2년간 미신고 가산세를 2차례 징수 받은 적이 있는 반복적 미신고자는 3번째 적발될 때부터 납부세액의 60%를 가산세로 물어야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