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접점 우수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
상태바
관광 접점 우수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문위원회, ‘2016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 개최
한국방문위원회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2016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한국방문위원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방문위원회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2016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132명의 출입국/세관, 교통, 식당, 숙박, 쇼핑,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관광접점 우수종사자들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됐으며, 8개 접점별 대표의 소감 발표에 이어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할 것을 다짐하는 대형볼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방문위원회는 매년 방한 외래객 대상의 친절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우수 관광업 종사자들을 발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고 있다. 2010년부터 매년 유관기관, 민간기업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위촉되는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는 금일 위촉된 132명을 포함해 현재 총 548명이 위촉돼 K스마일 캠페인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이번 위촉된 미소국가대표들은 다양한 접점에서 친절한 대한민국 알리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라며 “외국인 관광객 2000만 명 시대를 앞에 둔 지금, 더욱 많은 국민들이 K스마일 캠페인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