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중고차 “제값 받고 싸게 사려면여름 팔고 겨울 구매해야”
상태바
수원 중고차 “제값 받고 싸게 사려면여름 팔고 겨울 구매해야”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2.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할만한 업체 중요... 공업사서 20개 항목 점검도 필수
인천 엠파크와 수원 중앙매매단지에 지점을 운영하는 전우일 대표. 좋은 중구차를 구입하는 최선의 방법은 좋은 중고차 업체를 만나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진 /트레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당연히 겨울에 구입해야죠” “ 비싸게 받으려면 여름철에 파는게 좋구요 겨울철에는 파는 것이 유리합니다”

중고차 전문가들은 한결같이 제값받는 비결은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내차는 제값받고 팔고 구매할 때 싸게 사는 방법은 왕도가 없다는 것이 중고차 수퍼마켓의 대표 전우일 정낙훈 대표의 지론이다.

식품에서부터 공산품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제품은 계절을 탄다. 모든 제품이 계절에 따라 수요와 공급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차이도 발생한다. 중고차 역시 계절을 타는 제품이다.

중고차는 겨울에는 사려는 사람들이 적다. 이 때문에 겨울철은 좋은 중고차를 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호기다.

중고차는 겨울에는 사려는 사람들이 적다. 이 때문에 겨울철은 좋은 중고차를 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호기다. 사진 /트레블바이크뉴스 DB

그렇지만 중고차 구매시 주의할 점이 있다. 경쟁이 심하다 보니 시세보다 터무니없이 저렴한 허위매물을 내세워 소비자들을 우롱하는 중고차 판매업자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들이 종종 보고된다.

전우일 대표는 "허위매물이란 없는 중고차를 싼 가격에 미끼상품으로 내놓고 손님을 유인하는 방식"이라고 말한다. 이들 중에는 비정상적으로 영업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인천 엠파크와 수원 중앙매매단지에 지점을 운영하는 전우일 정낙훈 대표는 좋은 중구차를 구입하는 최선의 방법은 좋은 중고차 업체를 만나는 것이라고 말한다.

두 공동 대표의 철저히 고객 위주로 영업한다. 고객이 선택한 중고차를 공업사에 보이고 20개 항목을 체크한 후 출고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 만족도와 신뢰도가 높고 허위매물이 없는 중고차 매매상사로 인정받고 있다. 사진 /트레블바이크뉴스 DB

체크과정에서 문제가 발견하면 현장에서 즉시 수리해줄 뿐 아니라 구입 후 주행 중 문제가 발생시 사후 서비스까지 철저하다. 이런 서비스 정신이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구축해 왔다.

중고차 슈퍼마켓은 마진을 줄여 많이 파는 판매방식을 취하고 불법 호객 행위는 일절 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에 따라 소비자 만족도와 신뢰도가 높고 허위매물이 없는 중고차매매상사로 인정받고 있다. 중고차 슈퍼마켓의 고객에 대한 신뢰성은 인천시장 표창장을 받은 업체로 TV에 소개되면서 입증되었다.

이런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은 인천 주변 지인들을 적극 추천함으로서 중고차슈퍼마켓의 홍보대사가 되고 있다고 전우일, 정낙훈 공동대표는 밝혔다 .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