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망대해를 향해! 발리 선택관광, 데이 크루즈
상태바
망망대해를 향해! 발리 선택관광, 데이 크루즈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2.0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로, 바다로! 베노아 항구에서 출발하는 전일 크루즈 여행
발리 여행의 꽃, 선택관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항목이 바로 ‘데이 크루즈’다. 사진 제공/ 클럽발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세계적인 휴양지 발리를 찾는 기쁨 중 하나는 푸른 인도양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발리 여행 시 선택관광을 하게 되는데 가장 인기 있는 항목이 바로 ‘데이 크루즈’다.

발리 베노아 데이 크루즈는 누사두아 비치 위쪽 베노아에서 출발하는 배편을 이용, 오전 9시에 출발해 당일 오후 5시에 복귀하는 전일 프로그램이다.

데이 크루즈에 이용되는 대형 선적과 바다 속 경관을 감상하는 반잠수함. 사진 제공/ 클럽발리

데이 크루즈에 이용되는 배는 3층 구조로 외부 공간이 널찍한 것이 특징이다. 3층의 경우 전망이 탁 트여 망망대해를 감상하기에 좋지만 파도가 있는 날이나 멀미가 심한 사람은 1층 크루즈 진행 방향에 자리를 잡는 게 유리하다.

배를 탈 때는 출발 30분 전까지 보딩을 마쳐야 하기 때문에 늦지 않게 약속장소에 도착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티켓 뒷면에 코코넛 쿠폰이 붙어 있으므로 표는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하도록 한다.

원할 경우 선내에서 화려한 전통복장을 한 현지인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사진 제공/ 클럽발리

원할 경우 선내에서 화려한 전통복장을 한 현지인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발리 전통복장은 굉장히 아름다워 사진이 아주 이쁘게 나오는데 장 당 5달러의 요금을 내고 사진을 구매해야 하므로 무턱대고 줄을 서서는 곤란하다.

크루즈 탑승 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경관은 구름 너머로 빼꼼히 얼굴을 내밀고 있는 발리 아궁산이다. 해발 3142m의 아궁산은 발리인에게는 ‘어머니의 산’으로 통한다. 발리 어느 곳에서든 아궁산을 볼 수 있는데 어머니의 품처럼 포근하게 느껴지는 한편 장엄한 모습에 경외감이 드는 산이다.

발리 어느 곳에서든 아궁산을 볼 수 있는데 어머니의 품처럼 포근하게 느껴지는 한편 장엄한 모습에 경외감이 드는 산이다. 구름에 휩싸인 아궁산. 사진 제공/ 클럽발리

조금 더 바다를 달리노라면 렘봉안 섬과 빼니다 섬 사이에 있는 바지선에 닿게 된다. 본격적인 데이 투어가 시작되는 곳으로 이곳을 바탕으로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기게 된다.

먼저 스노클링은 수영복에 단순한 장비를 착용하고 물에 뛰어 들어 물속 생태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해양스포츠다. 스노클링은 특별한 기술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타고 다녀도 좋을 만큼 커다란 물고기와 기기묘묘한 색상의 산호, 해초를 만나는 재미가 쏠쏠하다.

스노클링은 수영복에 단순한 장비를 착용하고 물에 뛰어 들어 물속 생태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해양스포츠다. 사진 제공/ 클럽발리

데이 투어의 자랑인 ‘반잠수함’의 경우 작은 배를 타고 잠수함으로 이동, 유리창을 통해 바다 경관을 감상하는 코스다. 발리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어종이 출몰해 카메라 셔터를 자꾸 누르게 만든다.

배를 타고 조금 더 들어가면 거북이마을이 나타나는데 발리 섬사람들의 생활과 문화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장소다. 이곳 사람들은 관광객을 상대로 물건을 팔거나 해산물을 채취하며 살아간다고 한다. 특히 이곳에서 벌어지는 발리 닭싸움은 투계라기보다 상대 닭을 원 밖으로 밀어내는 아기자기한 경기로 소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해상을 날 듯이 달리는 바나나보트가 말할 수 없는 스릴감을 선사한다. 사진 제공/ 클럽발리
데이 크루즈에는 해산물 꼬치구이, 열대과일, 회 위주로 구성된 선상뷔페가 제공되어 입맛을 돋운다. 사진 제공/ 클럽발리

그밖에 해상을 날 듯이 달리는 바나나보트와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워터 슬라이드가 말할 수 없는 스릴감을 선사한다.

스쿠버다이빙, 제트스키 외에는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항목으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마음껏 즐기면 된다. 데이 크루즈는 해상스포츠 외에 마사지, 타투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따로 여가를 보내기에도 좋다.

식사 역시 풍성한데 해산물 꼬치구이, 열대과일, 회 위주로 구성된 선상뷔페가 제공되어 입맛을 돋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