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속초 온천지대, 여행 마무리는 대게 맛집
상태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속초 온천지대, 여행 마무리는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1.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산온천 휴양촌’과 ‘설악워터피아’에서 추위를 이기자
설악워터피아는 사우나 시설과 물놀이 시설이 결합된 형태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출처/ 설악워터피아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찬바람에 옷깃을 여미는 계절, 일상생활에 지친 몸을 온천욕으로 이완시켜 보면 어떨까. 속초 맛집 탐방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다.

강원도 속초에는 설악산의 절경과 함께하는 이름난 온천장이 있다. 대표적으로 ‘척산온천 휴양촌’과 ‘설악워터피아’를 들 수 있다. 일제 강점기에 개발 가능성이 점쳐진 후 강원 지역 최고의 온천으로 자리 잡은 ‘척산온천 휴양촌’은 늦가을 설악산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강원 지역 최고의 온천으로 자리 잡은 ‘척산온천 휴양촌’은 늦가을 설악산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사진은 척산온천 내 정자형 불가마. 사진 출처/ 척산온천

척산 온천수는 유난히 물의 감촉이 매끄러운데 불소와 라듐이 다량 포함된 섭씨 53도의 알칼리성 온천수라고 한다. 이에 신경통, 아토피, 알레르기, 피부병에 특효가 있으며 체온 조절이 어려운 여성과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 중심으로 많이 찾고 있다.

특히 척산온천 차가운 바람 속에서 노천에서 즐기는 온천욕은 도시인에게 특별한 즐거움으로 다가온다. 그밖에 스파힐링센터와 전통 불한증막, 옥찜질방 등 특화된 찜질방 시설도 갖추고 있다.

설악워터피아는 아틀란티스, 야외 파도풀, 레인보우스트림, 메일스트롬, 토렌트리버 등 11종의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토렌트리버 모습. 사진 출처/ 설악워터피아

아동을 동반한 여행이라면 설악워터피아에 들러봄 직하다. 설악워터피아는 사우나 시설과 물놀이 시설이 결합된 형태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설악워터피아 노천탕에서 바라보는 설악산 울산바위와 푸른 동해는 또 다른 묘미를 주는데 이곳에는 노천탕 외에도 기포탕, 낙수탕, 침탕, 원목탕, 초음파탕 등의 스파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설악워터피아는 아틀란티스, 야외 파도풀, 레인보우스트림, 메일스트롬, 토렌트 리버 등 11종의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동들도 지루함 없이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속초 맛집 ‘속초대게’는 특허 받은 기술로 대게와 킹크랩을 조리, 차별화된 맛의 세계를 보여준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속초대게’

속초를 찾는 또 하나의 즐거움은 대게 맛집 순례가 아닐까. 외설악에서 청초호 방면으로 내려오다 보면 속초 조양동이 나오는데 이곳에는 대게와 킹크랩으로 유명한 ‘속초대게’ 맛집이 있다.

속초 맛집 ‘속초대게’는 특허 받은 기술로 대게와 킹크랩을 조리, 차별화된 맛의 세계를 보여준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특A 해산물만 취급하는데, 자기가 먹을 대게를 수족관에서 직접 고르므로 이중으로 만족한 식사를 하게 된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최고의 자랑은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다. 사진 제공/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이렇게 고른 대게는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주방에서 먹기 좋게 해체하여, 깔끔하게 식탁에 올린다. 또한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 등 지역 음식을 서비스로 제공하여 한 자리에서 동해를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최고의 자랑은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다. 속초 최저가를 자부하니 미리 비교해보고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속초 맛집 ‘속초대게’는 도보로 3분 거리에 ‘호텔 클래스 300’과 ‘라마다호텔’이 있어 찾기도 쉽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