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에 무선 인터넷’ 승객 쟁탈전 나선 외항사
상태바
‘할인에 무선 인터넷’ 승객 쟁탈전 나선 외항사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11.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항공·델타항공, 얼리버드항공권 판매, 기내서 인터넷 서비스 이용 등
베트남항공은 내년 2017년 4월에서 6월 사이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을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제공/베트남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겨울을 앞두고 외항사들이 고객들을 잡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베트남항공, 11월 한 달 간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베트남항공은 내년 2017년 4월에서 6월 사이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을 11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을 이용하면 인천발 하노이/호치민/다낭 왕복항공권을 요일에 제한 없이 세금포함 최저 24만2000원부터, 부산발 하노이/호치민 왕복항공권을 37만27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얼리버드 할인 항공권 가격은 유류할증료, 제세공과금이 포함된 왕복 총액 요금으로 발권일, 환율 등에 따라 변동할 수 있다.

베트남은 2016 상반기 동남아 국가 중 한국인 방문자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여행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베트남의 4월 ~ 6월 기후는 한국의 여름 날씨에 해당하며 다양한 레저 스포츠와 먹거리, 그리고 바닷가 리조트에서의 여유로운 휴양이 가능하다. 베트남의 ‘호치민’은 경제의 중심지로 대도시 특유의 멋과 볼거리를 제공해주며,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에게는 수도 ‘하노이’, 그리고 한적한 휴양지를 원한다면 ‘다낭’으로 떠나면 된다.

델타항공, 국제선 모든 항공편에 기내 무선 인터넷 설치

델타항공은 장거리 국제선 전 항공편에 무선 인터넷 설치 작업을 완료했다. 이에 이용객들은 3만피트 상공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제공/델타항공

델타항공은 장거리 국제선 전 항공편에 무선 인터넷 설치 작업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미국과 아프리카, 아시아, 호주, 유럽, 중동, 남아메리카를 운항하는 하루 200편 이상의 델타 항공편 이용객들은 3만피트 상공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델타항공은 장거리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미 항공사이자, 가장 많은 무선 인터넷 탑재 항공기를 보유한 항공사가 됐다.

미 국내선 항공기 700여 대와 180대 이상의 국제선 대형 항공기, 델타 커넥션의 모든 소형 여객기 등 항공기 총 1100여 대의 항공기로 매일 운항하는 3500여 항공편에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선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설치된 기종은 델타항공의 보잉 747, 보잉 777, 보잉 767, 국제선 보잉 757-200, 그리고 에어버스 A330 등이며, 일일 40만 명 이상의 델타 승객들이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델타항공의 국제선 무선 인터넷 서비스는 고고(Gogo)사의 초고속 큐밴드(Ku-Band) 통신 위성을 통해 제공된다.

델타항공은 2008년 자사의 미 국내선항공기에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도입, 국제선 항공기에서는 2012년부터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델타항공의 기내 무선 인터넷 포털에서는 무료로 delta.com 접속이 가능하며, 이 웹사이트에서 여정 관리, 예약, 스카이마일즈 구좌 확인, 호텔 및 차량 예약, 항공편 상황 확인 등이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