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만나는 강원도 횡성, 소문난 한우 맛집
상태바
가을에 만나는 강원도 횡성, 소문난 한우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0.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에서 가까워 짬을 내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 횡성
근대 개항기 횡성은 우리나라 가톨릭 신자들이 종교 탄압을 피해 모여든 곳으로 르메르 신부가 설립한 풍수원성당으로 유명하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강원도 횡성은 수도권에서 가까워 가을철 짬을 내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다. 무엇보다 횡성은 한우의 본고장으로 여기 한우맛집은 사람들이 일부러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횡성은 동쪽으로 갈수록 지대가 높아지며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서쪽은 완만한 경사를 바탕으로 낙농업이 발달했다. 태백산맥에서 갈라져 나온 차령산맥으로 인해 횡성에는 가볼만한 명소가 많은데 대표적으로 둔내자연휴양림, 웰리힐리파크, 청태산 자연휴양림, 치악산국립공원 등이 있다.

풍수원성당이 지금의 모습을 갖춘 것은 1912년의 일로 우리나라 초기 가톨릭교회의 역사를 훑어보기 좋은 장소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근대 개항기 횡성은 우리나라 가톨릭 신자들이 종교 탄압을 피해 모여든 곳으로 르메르 신부가 설립한 풍수원성당으로 유명하다. 풍수원성당이 지금의 모습을 갖춘 것은 1912년의 일로 우리나라 초기 가톨릭교회의 역사를 훑어보기 좋은 장소다.

전체적으로 고딕 양식을 따르는 풍수원성당은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때 묻지 않은 자연 속에서 생각에 잠기기에 더 없이 좋은 장소다. 머리 아픈 도시 생활을 잠시 접고 이번 주말에는 횡성에 다녀올 일이다.

횡성은 한우의 본고장으로 여기 한우맛집은 사람들이 일부러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사진 출처/ 횡성군

횡성하면 한우를 빼놓을 수 없는데 영동고속도로에서 둔내IC로 나오면 ‘둔내한우백화점’ 한우맛집과 만나게 된다. 횡성 한우맛집 ‘둔내한우백화점’의 소고기는 평균 숙성 기간이 10~20일 사이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횡성 한우맛집 ‘둔내한우백화점’ 또 하나의 자랑은 A++ 최상급의 한우를 정육점 식당과 동일한 포맷으로 판매한다는 것이다. 잘 숙성시킨 고기들이 위생적으로 포장되어 진열된 모습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돈다.

횡성 한우맛집 ‘둔내한우백화점’ 눈꽃이 핀 듯 하얀 마블링과 선홍빛 빛깔의 고기를 두 눈으로, 그리고 입으로 확인해보자. 사진 제공/ 횡성 한우맛집 ‘둔내한우백화점’

원하는 고기를 편하게 고를 수 있는데다 고기들이 전부 신선하고 맛있어 한 번 찾은 고객은 횡성 한우맛집 ‘둔내한우백화점’을 다시 찾게 되는 게 보통이다.

또한 횡성 한우맛집 ‘둔내한우백화점’에서 지하 암반수로 음식을 조리해 고객의 건강에까지 신경을 쓰고 있다. 횡성 한우맛집 ‘둔내한우백화점’의 한우는 부위에 따라 맛의 차이가 분명하며 가격 또한 합리적이라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횡성 한우맛집 ‘둔내한우백화점’의 소고기는 평균 숙성 기간이 10~20일 사이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사진 제공/ 횡성 한우맛집 ‘둔내한우백화점’

이번 주말에는 횡성 한우맛집 ‘둔내한우백화점’ 눈꽃이 핀 듯 하얀 마블링과 선홍빛 빛깔의 고기를 두 눈으로, 그리고 입으로 확인해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