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태화강 아름다운 자전거길, 주말에 갈만한 맛집
상태바
울산 태화강 아름다운 자전거길, 주말에 갈만한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0.2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십리대숲을 한눈에 감상하려면 강 건너에 있는 태화강전망대가 제격
울산 중구 자전거 문화센터에서 태화강대공원에 이르는 자전거길은 태화강 십리대숲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달리기에 최적화된 코스다. 사진 출처/ 울산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지난달 행정자치부가 발표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 중 공업도시로 알려진 울산이 4곳을 차지, 맛집 검색과 함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아름다운 자전거길 선정은 전국 각지에서 자전거길 300여개소를 추천받아 서면 평가와 현지 실사를 거친 후 접근성, 안정성, 자연 경관, 주변 볼거리, 먹거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이다.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 중 공업도시로 알려진 울산이 4곳을 차지해서 화제다. 사진 출처/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

특히 울산 중구 자전거 문화센터에서 태화강대공원에 이르는 자전거길은 태화강 십리대숲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달리기에 최적화된 코스다. 태화강 십리대숲은 대나무밭이 태화강을 따라 십리 즉 4km에 걸쳐져 있어 붙여진 명칭으로 하늘에 닿을 듯 높이 뻗은 대나무가 겹겹이 에워싸여 보기만 해도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든다.

자전거길 외에 산책로, 죽림욕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가던 길을 멈추고 대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소에 귀를 기울이노라면 세상 걱정은 단번에 잊히고 만다.

아름다운 자전거길 선정은 전국 각지에서 자전거길 300여개소를 추천받아 서면 평가와 현지 실사를 거친 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이다. 사진 출처/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

십리대숲을 한눈에 감상하려면 강 건너에 있는 태화강전망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곳에서는 대나무숲 외에 울산 도심과 태화강이 만들어내는 절경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울산의 많은 명소 중 젊음의 거리에 위치한 성남동 맛집 ‘짬뽕상회’는 문어짬뽕, 부대짬뽕 등 특별한 짬뽕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울산 맛집 ‘짬뽕상회’ 부대짬뽕의 경우 TV프로 생생정보통에서 이색 육수 짬뽕으로 소개된 바 있듯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울산의 많은 명소 중 젊음의 거리에 위치한 성남동 맛집 ‘짬뽕상회’는 문어짬뽕, 부대짬뽕 등 특별한 짬뽕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제공/ 울산 맛집 '짬뽕상회'

무엇보다 울산 맛집 ‘짬뽕상회’ 짬뽕의 특징은 하루 판매할 만큼만 반죽해 제공하는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이다. 여기에 울산바다의 신선한 해산물이 어우러져 울산 맛집 ‘짬뽕상회’만의 독특한 아우라를 만들어낸다.

울산 맛집 ‘짬뽕상회’에서는 깐풍기, 크림 새우, 팔보채 등 고급 중국 요리를 9900원에 먹을 수 있기에 가격 대비 푸짐한 양을 찾는 가성비족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