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장사항의 가을 바다와 속초 대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
상태바
속초 장사항의 가을 바다와 속초 대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0.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바다로 안구 정화, 비치뷰를 그대 품안에
장사항은 속초시 영랑호 인근에 위치한 소규모 어항으로 90m에 이르는 방파제가 큰 볼거리로 꼽힌다. 사진 출처/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라는 국내 최고의 자연환경을 재산으로 가진 곳으로 맛집까지 두루 포진해 계절에 관계없이 사랑 받는 장소다. 속초에는 속초항, 동명항, 대포항, 물치항 등 많은 항구가 있어 고깃배가 활발하게 들고 난다.

그중 장사항은 속초시 영랑호 인근에 위치한 소규모 어항으로 90m에 이르는 방파제가 큰 볼거리로 꼽힌다. 대형 어선보다는 30여척의 고깃배가 들고 나며 전형적인 어촌의 풍경을 연출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장사항은 속초 내에서도 바다낚시를 즐기기 좋은 장소로 꼽히는데 낚시꾼 외에도 여름마다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가 열려 많은 여행객을 끌어 모은다.

장사항은 속초 내에서도 바다낚시를 즐기기 좋은 장소로 꼽히는데 낚시꾼 외에도 여름마다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가 열려 많은 여행객을 끌어 모은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원래는 고성군 토성면 사진리에 있어 사진항으로 불렸으나 1973년 이 지역이 속초시에 편입되면서 장사항으로 명칭이 바뀌었다. 인근의 영랑호와 더불어 설악산 관광권에 속하며 최근에는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의 고장으로 유명세를 타는 중이다.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 속초 장사항 맛집을 찾아 소화도 잘 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대게를 맛보지 않을 수 없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드넓은 속초바다를 한눈에 담으며 여유 있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게와 킹크랩을 대표 메뉴로 갖고 있는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최상의 맛을 위해 끊임없는 개발과 관리를 거듭하고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스타대게’

대게와 킹크랩을 대표 메뉴로 갖고 있는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최상의 맛을 위해 끊임없는 개발과 관리를 거듭하고 있다. 또한 속초 장사항 맛집 ‘스타대게’에서 대게를 주문하면 속초 특산물인 오징어순대튀김, 간장새우, 묵사발, 젓갈 등 푸짐한 곁들이찬을 제공한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메인요리뿐만 아니라 서비스 메뉴의 맛까지 일품이어서 고객으로부터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젓가락을 들게 된다고 말을 듣곤 한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고품격의 해물 곁들이찬 외에도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홍게라면, 날치알을 넣어 톡톡 튀는 식감을 자랑하는 게뚜껑볶음밥이 특기다.

속초 장사항 맛집 ‘스타대게’에서 대게를 주문하면 속초 특산물인 오징어순대튀김, 간장새우, 묵사발, 젓갈 등 푸짐한 곁들이찬을 제공한다. 사진 제공/ 속초 장사항 맛집 ‘스타대게’

이번 주말에는 속초 맛집 ‘스타대게’에서 시원한 비치뷰로 안구를 정화하고, 정갈한 해산물 요리로 건강을 챙기는 가을을 보내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