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신혼여행의 꽃은 럭셔리 리조트의 ‘오션뷰 룸’
상태바
하와이 신혼여행의 꽃은 럭셔리 리조트의 ‘오션뷰 룸’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0.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영 여행사 선택해 호텔 업그레이드 행운까지...
하와이 신혼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좋은 여행상품을 선택하는 것인데 좋은 여행사를 선택해야 좋은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사진은 와이키키 스냅촬영. 사진 제공/ 허니문리조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하와이 신혼여행지로 선택하면 알로하댄스와 어우러진 감미로운 음악을 들으며 미국 도시의 첨단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다.

렌터카를 타고 경이로운 자연 경관 속으로 둘만의 드라이브를 즐겨볼 수도 있다. 하와이는 선진국의 여행 기반시설과 다양한 서비스를 갖춘 미국 최고의 휴양지다. 대한민국 신혼부부들이 최고의 신혼여행지로 꼽는 곳이기도 하다.

하와이 신혼여행지로 선택하면 알로하댄스와 어우러진 감미로운 음악을 들으며 미국 도시의 첨단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다. 사진 제공/ 허니문리조트

하와이는 다양한 국적의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여행 목적지라서 여행상품도 천차만별이다. 신혼여행상품 또한 다양하고 선택한 상품에 따라 감동도 달라진다.

하와이 신혼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좋은 여행상품을 선택하는 것인데 좋은 여행사를 선택해야 가능한 일이다.

좋은 여행사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그 여행사가 어떤 리조트를 사용하는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하와이에서도 호텔이나 리조트 수준이 신혼여행의 품질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현지에 직영사무실을 둔 여행사는 하와이 현지에서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고객에 대한 책임감도 남다르다. 사진은 와이키키 해변. 사진 제공/ 허니문리조트

하와이 신혼여행을 선택하면 대개 고층호텔의 객실에서 머물게 된다. 문제는 여행사의 능력에 따라 오션뷰 객실에서 숙박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여행사의 능력은 호텔들과 얼마나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해 왔느냐에 따라 좌우되므로 해당여행사가 하와이 현지에서 갖는 영향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된다.

오랫동안 하와이 신혼여행을 취급해 왔다는 것은 현지 호텔이나 여행업계들로부터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지 여행업계와 관계 형성이 잘 되어 있지 않는 여행사라면 결코 오랫동안 영업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와이는 다양한 국적의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여행 목적지라서 여행상품도 천차만별이다. 사진은 이올라니 궁전. 사진 제공/ 허니문리조트

현지에서 영향력이 높은 전문 여행사의 상품을 선택한 신혼여행자라면 현지에서 좋은 서비스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같은 요금을 내고도 체크인할 때 전망이 더 좋은 객실의 키를 받을 수도 있고 때에 따라서는 호텔의 객실을 한 단계 더 높은 것으로 받는 경우까지 있다.

또 하나의 기준은 현지에 직영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한국에서 모객한 여행사와 현지에서 여행을 진행하는 여행사가 각각 별도인 경우가 많다.

이처럼 여행사가 고객을 위탁해 행사를 진행하는 이유는 모객 여행사가 하와이에 직영회사를 둘만큼 신혼여행 모객 물량이 많지 않다는 의미다. 모객물량이 작을수록 여행사의 영향력도 작아진다.

하와이에서는 여행사의 능력에 따라 오션뷰 객실에서 숙박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수도 있다. 사진 제공/ 허니문리조트

따라서 고객을 현지 여행사에 넘겨주어 행사하는지 현지에 직영 사무실을 두고 직접 핸들링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직영이라면 현지 직영 사무실에 임대료와 직원들의 급여를 지급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지에 직영사무실을 둔 여행사는 하와이 현지에서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고객에 대한 책임감도 남다르다.

신혼여행 전문여행사 허니문리조트의 송영민 부장은 “긴 시간을 두고 고객의 신뢰를 받으며 성장한 여행사를 선택할 때 후회없는 하와이 신혼여행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허니문 리조트는 5년 연속으로 하와이 신혼여행객 송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