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여행코스 ‘속초’에서 ‘맛집’ 찾고 ‘대게’ 먹자!
상태바
주말 여행코스 ‘속초’에서 ‘맛집’ 찾고 ‘대게’ 먹자!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8.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와 산, 천혜의 자연환경이 젊음을 유혹하는 장소
여름이 되면 누구나 시원함이 가득한 바다를 떠올리기 마련이다. 사진 제공/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가 볼 만한 여행지 ‘속초’ 내의 ‘맛집’에서는 통통하게 살찐 ‘대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여름이 되면 누구나 시원함이 가득한 바다를 떠올리기 마련이다. 더구나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넘실대는 파도와 하얀 모래밭을 가진 ‘속초’로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속초는 아름다운 동해안 바다, 깨끗한 자연환경, 다양한 여행지 등 관광하기 좋은 조건들을 갖추고 있다. 지상에는 장엄한 풍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이 자리해 있으며 동명항과 대포항, 장사항 등 여러 포구를 통해 시원한 바다까지 만끽할 수 있다.

맛좋고 저렴한 ‘대게’를 원한다면 동명항 인근 ‘청정대게’를 추천한다. 사진 제공/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

자연만큼이나 사람 사는 냄새도 남다르다. 속초의 하루는 어부들의 ‘풍어가’로 활기차게 시작된다. 항구마다 갈매기 떼가 노닐고 해변에는 물놀이를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로 넘친다. 또한 각 가게들은 ‘속초’의 맛을 느끼고 싶은 이들로 만석이다.

속초의 ‘맛’은 주로 바다에서 주로 나온다. 속초 바다는 철마다 다양한 수산물이 잡힌다. 속초 맛집들은 이를 이용해 신선한 횟감부터 전복, 멍게, 해삼, 오징어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그 중 ‘대게’는 속초에서도 별미로 손꼽힌다.

코스별로 종류에 조금 차이가 있지만 기본 반찬에 물회, 활어회를 함께 제공한다. 사진 제공/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

특히 맛좋고 저렴한 ‘대게’를 원한다면 동명항 인근 ‘청정대게’를 추천한다.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는 속초에서도 최저가로 대게 요리를 선보인다. 대게 요리는 실속 코드와 푸짐 코스로 나눠 준비돼 있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코스별로 종류에 조금 차이가 있지만 기본 반찬에 물회, 활어회를 함께 제공한다.

속초 풍경과 바다를 조망 가능한 2층 객실에서 식사하면 더욱 좋다. 사진 제공/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

뿐만 아니라 속초 풍경과 바다를 조망 가능한 2층 객실이 마련돼 있어 이를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 등대전망대와 영금정 등 여행지가 가까워 식사 후에 간단한 산책을 즐기기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