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지 ‘여수’, 추천 코스와 ‘맛집’은?
상태바
가족여행지 ‘여수’, 추천 코스와 ‘맛집’은?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7.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볼거리 먹거리를 갖춘 도시
여수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관광지가 밀집된 장소로 유명하다. 사진 제공/ 여수 맛집 용궁횟집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수’에서 놀고 ‘맛집’으로 체력보충까지 하는 여행을 추천한다. ‘여수’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관광지가 밀집된 장소로 유명하다. 특히 아름다운 여수 바다 야경은 노래로 만들어져 많은 주목을 받았다.

여수 밤바다와 함께 따라붙는 장소가 ‘돌산 공원’이다. 여수 돌산 공원은 아름다운 야경과 거리문화공연, 하트 조형물로 연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수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다.

‘여수 밤바다’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고 싶다면 돌산 공원 전망이 적당하다. 사진 제공/ 여수 맛집 용궁횟집

돌산 공원에서 바라본 돌산대교와 여수 케이블카의 야경은 ‘여수 밤바다’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더구나 올해 초 여수 밤바다 개선작업으로 친환경적인 경관 조성을 위해 시설물과 조형물을 설치돼 잊지 못할 낭만과 추억을 선사한다.

돌산대교 바로 밑에 조성된 돌산회타운은 여수 바다의 향기를 그대로 간직한 신선한 해산물로 가득하다. 돌산회타운의 수많은 여수 맛집 중 ‘용궁 횟집’을 놓치면 후회한다.

‘용궁횟집’은 제철 활어회와 해산물 기본반찬을 제공한다. 사진 제공/ 여수 맛집 용궁횟집

여수 맛집 ‘용궁횟집’은 제철 신선한 활어회와 해산물 기본반찬을 이용해 한 상 푸짐하게 차려진다. 특히 용궁횟집의 해산물 기본 반찬은 정갈하기 유명하다. 또한 기본 반찬에 매실 장아찌와 돌산 갓김치 등 여수 향토 음식이 포함돼 있어 회를 즐기기 더욱 좋다. 그 외에도 여름철 보양식으로 하모회, 하모 샤브샤브, 하모 유비끼 등 다양한 하모 요리 맛볼 수 있다.

한편, 여수 맛집 ‘용궁횟집’은 바로 옆에 바다가 있어 아름다운 여수 바다의 풍경을 감상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입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고 눈으로 바다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용궁횟집의 가장 큰 매력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