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불꽃축제’ 어느 나라가 우승할까
상태바
‘밴쿠버 불꽃축제’ 어느 나라가 우승할까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7.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국 출전, 밤하늘을 빛으로 수 놓는다
캐나다 밴쿠버 불꽃축제의 계절이 돌아왔다. 매년 7월 말에 열리는 이 축제의 정식 명칭은 '혼다 불꽃축제'다. 사진 출처/ 혼다 불꽃축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캐나다 밴쿠버 불꽃축제의 계절이 돌아왔다. 매년 7월 말에 열리는 이 축제의 정식 명칭은 혼다 불꽃축제(Honda Celebration of Light)다.

이 축제가 처음 시작된 것은 1990년으로, 2015년 현재 세계 각국에서 40만 명이 몰려드는 대형축제로 성장했다.

불꽃 축제가 열리는 장소는 밴쿠버 다운타운의 잉글리시 베이(English Ba)로 북쪽으로는 선셋 비치, 남쪽으로는 제리코 비치 등을 거느리고 있는 유명 해변이다.

잉글리시 베이에서는 벤쿠버 불꽃축제 외에도 대형 행사가 자주 열리는데 게이들이 주축이 되는 밴쿠버 프라이드 퍼레이드, 북극곰 수영대회가 대표적이다. 사진 출처/ 혼다 불꽃축제

잉글리시 베이에서는 벤쿠버 불꽃축제 외에도 대형 행사가 자주 열리는데 게이들이 주축이 되는 밴쿠버 프라이드 퍼레이드(Pride Parade), 북극곰(Polar Bear) 수영대회가 대표적이다.

밴쿠버 불꽃축제의 특징은 3개국이 참가하여 경쟁적으로 불꽃을 쏘아 올린다는 데 있다. 2016년 밴쿠버 불꽃 축제의 일정은 다음과 같다.

내일인 7월 23일(토)에는 네덜란드, 7월 27일(토)에는 호주, 7월 30일(토)에는 미국이 행사를 맡는다. 참고로 작년 밴쿠버 불꽃축제에는 캐나다 팀이 우승했다고 한다.

밴쿠버 불꽃축제의 특징은 3개국이 참가하여 경쟁적으로 불꽃을 쏘아 올린다는 데 있다. 작년 밴쿠버 불꽃축제에는 캐나다 팀이 우승했다. 사진 출처/ 혼다 불꽃축제

축제가 시작되는 시간은 밤 10시 무렵이지만 보다 좋은 자리를 맡기 위해 대낮부터 사람들이 잉글리시 베이로 모여든다.

만약 메인 행사장인 잉글리시 베이에 자리를 잡지 못한다면 버래드 브리지(Burrard Bridge)나 잉글리시 베이 건너편의 배니어 파크(Vanier Park), 제리코 비치(Jericho Beach), 스페인은행(Spanish Banks)에서 보는 것이 관람에 유리하다.

밴쿠버 다운타운을 끼고 있는 잉글리시 베이는 밴쿠버 시민들의 산책로이자 휴식처이다. 캐나다관광청이 공개한 밴쿠버 다운타운. 최근 지진희가 휴가를 즐긴 곳이다. 사진 제공/ 캐나다관광청

또한 많은 요트족들은 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해 잉글리시 베이로 몰려드는데 특별히 폴스크릭 방면에서 많이 온다. 불꽃축제를 좀 더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팁은 104.3FM 라디오에 주파수를 맞추는 것이다.

이 주파수에서는 불꽃축제에 맞는 적절한 음악을 흘려보내기 때문에 더욱 감명 깊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불꽃을 보면서 음악 듣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이 라디오 어플이 인기라고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