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여행 중 놓치면 후회하는 맛집 어디?
상태바
안면도 여행 중 놓치면 후회하는 맛집 어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7.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물이 푸짐하게 담긴 ‘전통딴뚝칼국수’가 별미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하기에 좋은 태안의 관광명소, 꽃지해수욕장. 사진 출처/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안면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에서 싱싱한 해산물요리를 세트메뉴로 즐긴다.

국내 휴가지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 중 한 곳이 바로 안면도이다. 안면도는 쥐라기 박물관, 안면암, 간월암,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 매력적인 곳들이 많아서 가족 단위나 연인들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특히 안면도에서, 5km에 이르는 제일 큰 백사장으로 유명한 꽃지 해수욕장은 물이 빠지면 조개, 고등, 게 등 갯벌 체험을 할 수 있고 낙조 시기에는 할미 바위와 할아비 바위 사이로 연출되는 저녁노을로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청정해역이 펼쳐지는 태안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안면도에서는 서해의 풍부한 해산물을 별미로 맛볼 수 있다. 사진 출처/태안군
해물 조개찜, 해물 칼국수, 왕만두, 수육 등 세트 메뉴로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전통딴뚝칼국수’는 안면도 대표 맛집 중 한 곳이다. 사진 제공/안면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

이러한 볼거리와 함께 각종 안면도 맛집도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중 해물이 푸짐하게 담긴 ‘전통딴뚝칼국수’는 안면도 대표 맛집 중 한 곳으로, 해물 조개찜, 해물 칼국수, 왕만두, 수육 등 세트 메뉴로 알차게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이 찾는다.

특히 45년 된 씨간장으로 만든 된장을  2년 숙성해서 신선한 조개와 함께 끓여서 만드는 ‘전통딴뚝칼국수’는 조개의 식감과 더불어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여름 휴가지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안면도로 계획하는 건 어떨까 싶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