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고 저렴한 호텔예약, 비법은 따로 있다?
상태바
편리하고 저렴한 호텔예약, 비법은 따로 있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5.2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약사이트 통해 최소 출발 2주전에는 예약해야
여행을 계획하는 데 있어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항공을 포함한 교통수단과 잠자리(호텔)라 할 수 있다. 사진은 롯데호텔 제주 디럭스 룸.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 여행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는데 가장 먼저 고려되는 사항은 교통수단과 더불어 잠자리(호텔)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처럼 중요한 잠자리를 쉽고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직접 호텔에 예약하기 보단 예약사이트를 활용하자.

호텔예약 온라인 예약사이트를 잘 활용한다면 가장 저렴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용한 여행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사진 출처/익스피디아 홈페이지

호텔은 항상 100% 객실을 채울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물량을 소비하는 Wholesaler(도매업체)에게 일정 객실을 할당한다. 호텔 자체에서 저렴한 가격을 고객에게 내놓는 것은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극구 피한다. 따라서 호텔예약 온라인 예약사이트를 잘 활용한다면 가장 저렴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용한 여행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다.

2. 최소 출발 2주전에는 예약할 것.

호텔예약 사이트를 이용할 시, 최소한 출발 2주전에는 예약을 하는 것이 필수이다. 호텔예약 전문 업체들은 호텔로부터 저렴한 요금을 받는 대신 아주 엄격한 계약 규정을 적용 받는다.

실제 대부분의 호텔은 대개 2주전-1주전까지는 저렴하게 제공한 객실의 사용여부를 확인하고, 미사용 객실은 회수해 호텔자체에서 정상가격으로 재판매하게 된다. 그러나 시간대가 동일한 일본, 동남아 지역의 호텔은 2일 전까지도 할인가격 예약이 가능하다.

3. 추천 호텔을 적극 이용하자.

여행을 계획하는 데 있어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항공을 포함한 교통수단과 잠자리(호텔)라 할 수 있다. 사진은 하와이 카할라리조트. 사진 출처/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개의 호텔예약 전문 업체들은 주요도시에 중점적으로 판매하는 자사의 추천호텔이 있다. 이러한 추천 호텔들은 새롭게 오픈한 호텔이거나 개보수 후 재개관 등으로 새로운 고객층 형성을 위해 혹은 기존 호텔 중 고객감소를 만회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특별가를 제공하는 경우다. 이를 잘 활용하면 할인에 또 할인된 기분 좋은 호텔이용이 가능하다.

4. 좋은 위치가 우선이다.

아무리 저렴하다 해도 자신의 업무수행이나 관광에 불편한 위치에 있으면 교통비 손실, 시간 낭비 등을 감안 할 때 결코 이득이 아니다. 예약 시 본인의 현지 주요 활동지역을 감안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지역의 호텔을 추천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5. 무료 부대서비스를 확인하자.

객실요금에 조식 포함여부, 부대시설 이용, 공항이나 주변 관광지로 교통 제공 등 요금이 조금 높아도, 호텔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감안하면 실제로는 저렴한 경우가 상당히 많다. 사진은 반얀트리 세이셸의 스파서비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DB

요금이 조금 높아도, 호텔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감안하면 실제로는 저렴한 경우가 상당히 많다. 가장 중요한 객실요금에 조식 포함여부, 기타 부대시설 이용, 공항 또는 주변 관광지에 무료 교통 제공 등 돈으로 환산하면 상당한 금액이 되는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 할 수 있다면, 또 다른 할인의 혜택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

6. Business Club Room이 저렴할 수도 있다.

항공기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고급 호텔들은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Business Floor를 운영하고 있다. 보다 넓고 전망도 좋은 객실, 독립된 클럽 라운지에서의 조식 등, 비서 서비스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클럽 라운지의 경우 대부분 호텔 내 최고의 전망을 갖추고 있다. 번잡한 레스토랑이 아닌 클럽층 고객만을 위한 별도의 공간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관광이나 쇼핑으로 바쁜 일정을 보낸 후 클럽 라운지에서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칵테일과 스낵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호텔에 따라 비즈니스 클럽층을 특별히 프로모션하는 경우도 많아 일반객실에 조식을 포함한 가격보다 저렴할 수도 있다.

7. 전망 좋은 객실은 덤이다.

푸른 바다가 창밖에 펼쳐진 호텔객실은 전망이 없는 객실과는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그 가치가 월등하다. 사진은 W호텔 몰디브.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DB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추가 요금을 내야 된다. 하지만 때로는 저렴한 일반객실로 예약 한 후, 체크 인 시 공손하게 “High Floor, Please” 말 한마디로 환상적인 객실에서 지낼 수 도 있다.

8. Free Stay Plan을 활용하자.

비수기를 많이 타는 지역의 호텔이나 리조트 등은 비수기에 고객을 가급적 장기투숙으로 유도하기 위해 일정기간 숙박 시 1박 정도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무료숙박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환상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추가 꿀팁! 자녀 동반 호텔예약 주의사항

객실: 가족단위로 여행할 때 어린 아이들의 연령이나 수에 따라 어른들과 같은 방을 사용하거나 별도의 두 개의 객실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객실 타입 별로 요금을 비교해 객실

가족단위로 여행할 때 어린 아이들의 연령이나 수에 따라 객실 두 개를 이용하거나 리빙룸과 베드룸이 별도로 갖춰진 스위트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DB

또한 두 개의 객실을 사용할 경우 두 객실 내부가 커넥팅 도어(Connecting Door)로 연결된 객실을 요청하면 편리하다. 커넥팅 룸이 없을 경우 또는 부부의 프라이버시를 원하는 경우는 두 개 객실이 나란히 붙어있거나 가까이 배정받을 수 있도록 요청하면 편리하다.

부대시설: 아이들을 동반한 여행이므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부대시설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홍콩이나 방콕의 경우 아름다운 야외 수영장을 갖춘 호텔들이 많아 도심 속에서도 리조트 분위기를 즐길 수도 있어 좋다. 예약 전 수영장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

일본의 경우 호텔 투숙객이라 해도 헬스클럽이나 수영장 이용 시 추가 요금이 적용되므로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다.

고객정보는 상세히: 가족이 함께 여행한다 혹은 건강상에 어떤 문제가 있다 등 가능한 많은 고객 정보를 호텔 측에 전달할수록 객실 배정이나 기타 서비스 면에서 큰 도움이 된다.

럭셔리 브랜드 호텔의 경우 동반하는 어린이의 성별과 나이에 따라 좋아하는 에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컵, 장난감 그리고 어린이용 목욕가운 등을 객실에 비치해두는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 여행객들에게 기분 좋은 감동을 선사하기도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