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A, 연말 여행 성수기 앞두고 국내·해외여행 다양화 나서
상태바
OTA, 연말 여행 성수기 앞두고 국내·해외여행 다양화 나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2.11.11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관광지 다양화 나선 ‘여기어때’·플랫폼별 특색 있는 서비스 제공하는 ‘야놀자’
겨울여행지 10위에 새롭게 등재된 삿포로. 사진/ 삿포로관광청
연말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OTA ‘여기어때’는 국내 관광지 다양화에 나서는 한편, ‘야놀자’는 플랫폼별 특색 있는 서비스로 해외여행 시장에서 포지셔닝을 강화한다. 겨울여행지로 유명한 일본의 삿포로.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연말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온라인 여행사(OTA)를 중심으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 ‘여기어때’는 89개 인구 감소 지역의 숙소를 추천해 관광지 다양화에 나서는 한편, 기업합병으로 다채널 운영 여행기업으로 도약한 ‘야놀자’는 플랫폼별 특색 있는 서비스 제공해 해외여행 시장에서 포지셔닝을 강화한다.

여기어때, 국내 관광지 다양화 나선다

89개 인구 감소 지역의 숙소 소개… 관광지 다양화에 노력

연말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여기어때'가 89개 인구 감소 지역의 숙소를 소개해, 관광지 다양화에 나섰다. 사진/여기어때
연말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여기어때'가 89개 인구 감소 지역의 숙소를 소개해, 관광지 다양화에 나섰다.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연말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곳곳의 지역 경제 살리기에 나선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인구 감소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관광주민증’ 홍보에 나선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지자체별 숙박, 식음 등 편의시설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명예 시민증이다.

여기어때는 오는 23일까지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대구, 충북, 전남, 경북 등 89개 인구 감소 지역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지역별 인기 숙소를 추천해 여행의 편의성을 높인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다양한 관광 자원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평창, 옥천 지역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도 적극적으로 유도한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국내에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매력적인 관광지가 무궁무진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인구 감소 지역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해당 지역 관광객도 늘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야놀자ㆍ인터파크ㆍ트리플ㆍ데일리호텔, 플랫폼별 특색 있는 서비스 제공해 다양한 고객 수요 충족

독보적 해외 항공ㆍ호텔 인벤토리, 파격적인 혜택으로 해외여행 압도적 1위 포지셔닝 강화

야놀자ㆍ인터파크ㆍ트리플ㆍ데일리호텔 총 4개 플랫폼이 보유한 '야놀자'가 플랫폼별 특색 있는 서비스로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 잡기에 본격 나선다. 사진/야놀자
야놀자ㆍ인터파크ㆍ트리플ㆍ데일리호텔 총 4개 플랫폼이 보유한 '야놀자'가 플랫폼별 특색 있는 서비스로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 잡기에 본격 나선다. 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 잡기에 본격 나선다.

야놀자는 지난해 인터파크 인수 및 인터파크의 트리플 합병으로, 국내 유일의 다채널 운영 여행기업으로 도약했다. 팬데믹 시기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으로 유례없는 성장세를 보여온 만큼, 야놀자ㆍ인터파크ㆍ트리플ㆍ데일리호텔 총 4개 플랫폼이 보유한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파격적인 혜택으로 해외여행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1위 포지셔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글로벌 주요 파트너사와의 협약으로 확보한 해외호텔 상품과 해외여행도 국내처럼 준비할 수 있는 ‘이용 편의성’을 강점으로 해외여행 수요를 유치한다. 현재 글로벌 대표 OTA 및 해외 인기 호텔 체인과의 직접 연동을 통해 전 세계 140만여 개 숙소를 판매 중이다. 연중 365일 오전 9시부터 새벽 3시까지 고객 상담 센터를 운영해 기존 해외 온라인 여행사의 불편 사항을 효율적으로 개선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최종 결제 단계에서 세금이 추가되는 해외 OTA와 달리, 처음부터 세금 포함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결제 시 야놀자 포인트 및 간편 결제 시스템도 사용할 수 있다.

인터파크는 전 세계 100여 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보유한 해외 항공권 서비스와 기존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점을 더한 신규 패키지 상품에 주력한다. 먼저, 출ㆍ귀국 항공사가 달라도 일정ㆍ가격ㆍ소요 시간 등을 고려해 최적화된 조건으로 검색, 구매할 수 있는 ‘믹스 왕복항공권’은 서비스 출시 넉 달 만에 8배 이상 성장하는 등 해외 항공권 분야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보인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항공부터 숙박, 액티비티, 차량, 가이드까지 편리함을 더한 풀 패키지 상품뿐만 아니라 미식, 자유시간 등을 더한 세미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는 등 전 연령층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최신 여행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트리플은 자유여행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와 혜택, 정보를 제공한다. ‘나만의 일정 관리’ 기능으로, 개인별 최적화된 여행계획을 수립할 수 있고, 고객이 직접 선택한 여행 상품으로 자유여행 패키지를 구성하는 ‘셀프 패키지’ 서비스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면 동행자 포함 호텔, 투어ㆍ패스 예약 시 추가 2% 추가 할인도 젹용할 수 있다. 또한, 일정 입력 시 입국 정보부터 지역 기초 정보, 필수 준비항목, 숙박ㆍ보험ㆍ티켓 추천까지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호텔은 프리미엄 여가 활동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럭셔리 해외호텔을 엄선해 선보인다. 독보적인 프리미엄 인벤토리를 기반으로 양질의 해외호텔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골드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리워드를 증정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 중에는 해외숙소 카테고리를 개편해 주요 인기 도시의 프리미엄 숙소를 추천하고 다양한 여행 테마별 맞춤형 숙소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야놀자는 일본을 포함한 전통적인 인기 여행국들의 입국 제한 해제로 활성화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각 플랫폼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최저가 보상제, 현지 생중계를 포함한 라이브커머스,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여가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강화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야놀자의 해외숙소 네트워크, 인터파크의 항공 서비스, 트리플의 티켓ㆍ액티비티, 데일리호텔의 프리미엄 인벤토리까지 각 플랫폼별 특성을 살려 뉴노멀 시대의 여행 수요에 대비해온 결과, 해외여행 상품 거래액은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수준 회복을 넘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내 유일의 4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여행기업으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고 모든 해외여행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