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앞두고 가족여행 준비하는 여행업계
상태바
겨울방학 앞두고 가족여행 준비하는 여행업계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2.11.09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가장 인기 있는 여행 키워드는 '일본'
최근 방역조치의 해제로 해외여행이 활발해진 가운데, 겨울 여행 준비에 나선 여행사들은 가족여행 상품 출시에 나섰다. 사진/하나투어
최근 방역조치의 해제로 해외여행이 활발해진 가운데, 겨울 여행 준비에 나선 여행사들은 가족여행 상품 출시에 나섰다. 사진/하나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겨울 여행 준비에 나선 여행사들의 가족여행 상품 출시와 함께 지난 10월 여행자들의 인기 검색어는 ‘일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 10월 가장 인기 있는 여행 키워드 ‘일본’

-일본 두 달 연속 1위, 동계 시즌 앞두고 동남아 검색량도 상승세

한국이 일본의 백색국가에 제외되면서 반일 감정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한 일본인의 남긴 한국 여행 후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 일본정부관광청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 10월 가장 인기 있는 여행 키워드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사진/ 일본정부관광청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 10월 가장 인기 있는 여행 키워드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는 10월 한 달간 하나투어 닷컴 통합검색 행동 로그를 수집·분석했다. 그 결과 10월 인기 검색어는 일본이었다. 일본은 9월에도 검색어 1위에 오른 바 있어, 일본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은 계속 이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일본에 이어 괌, 다낭이 9월 대비 각각 2, 3계단 상승한 2, 3위를 기록했고 그 뒤를 이어 오사카, 싱가포르 등이 랭크됐다.

9월 대비 검색어 순위가 큰 폭으로 상승한 키워드는 9위 코타키나발루(↑12), 10위 대만(↑24), 16위 나트랑(↑10) 등으로 나타났다. 동계 시즌을 앞두고 동남아 여행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하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실제로 10월 해외여행 예약 기준 동남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41.5%로 가장 높았으며, 이는 9월 38.4%의 비중과 비교해도 더욱 증가한 것이다.

호텔 키워드에서는 괌, 일본, 오사카, 다낭, 방콕 순이었고 현지 투어/입장권 키워드에서는 괌, 오사카, 싱가포르, 유니버설(스튜디오), 하와이 순으로 나타나, 개별자유여행 속성에서는 괌 검색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요일별 검색량에서는 월요일 비중이 17.0%로 가장 높았고 화요일 16.2%, 수요일 15.0% 순으로 나타났지만, 토요일은 11.3%로 가장 낮았다. 여행객들의 여행 준비는 주로 주초에 이뤄지는 셈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최근 방역 조치 해제와 국제선 운항 확대 등으로 해외여행 동향이 급변하고 있다"며, "주기적으로 키워드 검색 추이를 분석해,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올겨울, 우리 가족은 사이판으로 간다” 여행이지, ‘사이판 PIC 패키지’ 여행 상품 선봬

-겨울 방학 맞이해 아이들과 함께 편안한 여행이 가능한 사이판 여행 제시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사이판 PIC 리조트 골드카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교원투어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사이판 PIC 리조트 골드카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교원투어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사이판 PIC 리조트 골드카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사이판은 4시간 대의 짧은 비행과 현재 백신 2차 접종까지 마친 보호자 동반 시 만 18세 미만 미접종자도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어 가족 여행지로 주목받는다.

여행이지의 ‘사이판 PIC 리조트 골드카드 패키지’ 상품은 11월부터 오는 3월까지 주 7일 출발하는 상품으로 연말연시 및 방학 시즌에 맞춰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여행 일정을 4일·5일·6일 등 세 가지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국적기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을 이용해 편안한 이동이 가능하다. 출발 시에는 오전 항공편을,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오후 출발 항공편을 이용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이판 PIC 리조트는 사이판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를 보유한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다. 40여 가지 액티비티와 ▲인공 파도 서핑 ▲워터 슬라이드 ▲키즈풀 ▲유수 풀 등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리조트 내에서 사이판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아동을 위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골드카드를 제공한다. 골드카드로 전 일정 모든 식사를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서 자유롭게 식사가 가능하며 부대시설 또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부이바 맥주버켓(맥주, 소다, 치킨윙, 감자튀김) 서비스를 추가로 증정하며, 디럭스룸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가족 여행지로 인기 높은 사이판에서 더 편안하고 즐거운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패키지 상품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여유로운 일정과 국적기를 통한 편리한 이동, 다양한 부대시설을 보유한 사이판 PIC 리조트에서 온 가족이 힐링하는 시간을 갖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