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한국 출발 관광객에게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도록 개방한 스페인이 관광 재개 기념 캠페인 ‘Back to Spain!’ 진행한다.
스페인관광청은 6월 18일부터 25일까지 한국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백 투 스페인(Back to Spai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스페인 정부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전 세계 관광객에게 6월 7일부터 국경을 완전히 개방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총 30명을 선정해 스페인관광청 로고가 새겨진 초고속 무선 충전기와 거치대를 증정한다.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스페인관광청 한국어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SNS에 올라온 게시물 중 ‘당장 스페인으로 떠나고 싶게 만들어준 3가지 게시물’을 골라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된다.
현재 한국은 녹색 국가로 지정돼 한국 출발 관광객은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무비자로 스페인 입국이 가능하다. PCR 테스트와 자가격리 없이 스페인 전역을 여행할 수 있다. 이은진 스페인관광청 대표는 “지난달 스페인 출장을 다녀왔다. 스페인의 코로나 백신 접종률은 이미 40%를 넘어 대부분의 관광 분야에서 정상적인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직접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달 들어와 홈쇼핑 여행 상품 판매에서 스페인은 독보적인 판매 1위를 보인다. 노랑풍선이 지난 6일 CJ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 ‘스페인 등 유럽 인기 일정 3선’ 패키지 상품에 5만2천여 명이 예약해 홈쇼핑 여행상품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이 13일 선보인 ‘교원KRT 스페인 6박 7일 지중해 스페셜’ 패키지 상품도 완판하며 매진 기록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