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여름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으로
상태바
“올여름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여름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으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1.06.08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혼잡도 낮은 바다·섬·계곡·숲 등 여름 휴가지
한국관광공사는 무더운 여름을 안전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여름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을 선정했다. 사진/ 마포구청
한국관광공사는 무더운 여름을 안전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여름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을 선정했다. 사진/ 마포구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무더운 여름을 안전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여름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을 선정했다. 해당 관광지는 널리 알려지지 않아 혼잡도가 낮은 관광지 가운데 바다·섬·계곡·숲 등 여름 휴가지로 매력적인 곳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여름 비대면 안심 관광지로 선정된 곳은 메타세쿼이아 숲길(서울 마포구), 장항습지(경기 고양), 굴업도(인천 옹진), 국립 청태산자연휴양림(강원 횡성),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강원 삼척), 갈론구곡(충북 괴산), 나곡해수욕장(경북 울진), 가지산 쇠점골계곡길(경남 밀양), 구천동 어사길(전북 무주), 운일암반일암 숲길(전북 진안), 4est 수목원(전남 해남) 등 총 25곳으로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갑자기 입장이 제한되는 등 변동 여지가 있음으로 방문 전 개방 여부·개방 시간·관람 방법 등 세부정보 확인은 필수다. 또한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내 안전여행 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여행경로별 안전여행 가이드를 여행 전 꼭 확인하자.

춘천시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하향

-드라이브 스루 선별소 운영, 유흥시설과 노래연습장 밤 10시 금지

‘2021년 봄 시즌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에 선정된 춘천 공지천과 함께 ‘꽃지해변’이 서해안 관광 지도의 대변화를 가져올 국도 77호선 완전 개통을 앞두고 대변신을 하고 있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 춘천시청 
 춘천시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하향 조정한다. 사진/ 춘천시

춘천시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하향 조정한다. 시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방안 상황 판단 회의와 강원도, 중대본과의 협의를 거쳐 8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에서 1.5단계로 조정하기로 했다. 이번 결정은 ▲유흥업소발 확진자가 6월 4일 이후 나오지 않은 점 ▲밤 10시 이후 야외·가정에서의 만남에 대한 통제가 어려운 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생계 위축 등을 고려한 조치다.

다만 시정부는 기존에 진행하던 전반적인 시설에 대한 관리를 강화한다. 먼저 드라이브 스루 임시선별소 운영 등을 통해 확산 방지에는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또 잔여 백신에 대한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한편, 5인 이상 집합 금지에 대한 편법 모임도 철저하게 단속할 계획이다.

사회적거리두기 하향에 따른 핀셋 방역도 진행한다. 8일부터 13일까지 봄내체육관 후면 주차장을 활용하는 드라이브 스루 임시선별소를 운영하기로 했다. 우선 검사 대상은 서울 및 타지역 출·퇴근자 및 최근 방문자 등이며,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현재 협소한 보건소 선별진료소 문제가 해결될 전망이다.

검사자가 많을 경우 임시 선별진료소 검사 기간 연장도 검토한다. 국소별로 진행하는 코로나 방역 지침 관리도 완벽히 한다.

현재 보건소는 1,366개 공중위생업소를 비롯해 5,990개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복지국은 843개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면서 2.5단계에 해당하는 방역 상황을 유지하고 있다. 단계 조절로 휴관하는 193개를 대상으로는 긴급 돌봄 서비스를 하고 있다.

시정부 관계자는 “유흥업소발 확진자가 통제 선상에 들어왔다고 판단된 상태에서 2단계 유지가 최선책은 아니라고 판단했다”라며 “1.5단계로 내리되,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설치와 핀셋 방역 강화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확산을 막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