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가격 경쟁에 나선 항공업계 “뜨거운 한판 대결”펼친다
상태바
6월, 가격 경쟁에 나선 항공업계 “뜨거운 한판 대결”펼친다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1.06.08 0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대 불황 타개를 위한 고객 유치 전략 가격경쟁으로 나타나
항공업계를 비롯한 관광업계 전반이 불황 속에 허덕이고 있는 가운데 항공사마다 경영 개선을 위해 항공권 할인에 나서면서 6월의 날씨만큼이나 항공사마다 가격경쟁이 뜨겁다. 사진/ 캐세이퍼시픽항공
항공업계를 비롯한 관광업계 전반이 불황 속에 허덕이고 있는 가운데 항공사마다 경영 개선을 위해 항공권 할인에 나서면서 6월의 날씨만큼이나 항공사마다 가격경쟁이 뜨겁다. 사진/ 캐세이퍼시픽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해외관광객에게 입국을 허가하는 나라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19가 없었다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항공권 예약으로 분주했을 6월이지만, 여전히 항공업계를 비롯한 관광업계 전반이 불황 속에 허덕이고 있다. 이에 항공사마다 경영 개선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 카드사와 연계한 할인, 왕복 항공편 예약 시 즉시 할인, 취항 기념 리프레시 포인트 증정, 학생 요금 프로모션,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특가 프로모션까지 6월의 날씨만큼이나 항공사마다 가격경쟁이 뜨겁다.

티웨이항공, 뜨거운 6월 다양한 고객 혜택 제공으로 더위 식힌다!

-카드사 연계 국내선 전 노선 1만원 즉시 할인, 왕복 예약 시 프로모션 코드 할인 등 제공

티웨이항공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으로 항공권 예약 시 카드사와 연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국내선 제주도 항공편을 왕복으로 예약하면 즉시 할인이 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으로 항공권 예약 시 카드사와 연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국내선 제주도 항공편을 왕복으로 예약하면 즉시 할인이 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성큼 다가온 여름 날씨가 펼쳐지는 6월에 티웨이항공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항공권 예약 시 카드사와 연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6월 30일까지 티웨이항공 국내선 항공권 예약 시 국민카드, 농협 카드를 사용해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 사용이 가능한 기간은 8월 31일까지 항공편으로 일부 기간은 제외하며, 다운받은 당일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선 제주도 항공편을 왕복으로 예약하면 즉시 할인이 되는 이벤트도 6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제주도 왕복 항공권 예약 시 할인 코드 입력창에 ‘JEJU’를 입력하면 즉시 할인된 금액으로 왕복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노선별 할인율은 △대구-제주 주중 15%, 주말 5% △광주-제주 주중 15%, 주말 10% △청주-제주 주중 10%, 주말 5% △부산-제주 주중 10%, 주말 5%의 할인율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구매한 항공편의 탑승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하계 스케줄 오픈에 따라 대구~제주, 김포~부산 노선 증편과 광주~양양 노선 등 국내 노선을 지속해서 확대 운항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어느덧 성큼 다가온 여름 날씨를 느끼는 6월에 국내 여행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에 조금이나마 휴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티웨이항공만의 합리적인 운임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취항 15주년 기념해 6월 7~9일 전 고객 대상 리프레시 포인트 1,500P 증정!

-6월 출발 국내선 편도 9,700원~, 지방 노선 최대 3,000원 할인쿠폰 발급

제주항공이 제주~김포 노선 취항 15주년을 기념해 6월 7일부터 3일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리프레시 포인트 1,500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제주~김포 노선 취항 15주년을 기념해 6월 7일부터 3일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리프레시 포인트 1,500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지난 2006년 6월 5일 첫 번째 노선인 제주~김포 노선 취항 15주년을 기념해 6월 7일부터 3일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리프레시 포인트 1,500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6월 7일 오전 10시부터 6월 9일 오전 10시까지 제주항공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를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퀴즈를 맞히는 고객에게 1,500포인트를 증정한다. 또한, 해당 기간 앞뒤 좌석 간격을 넓힌 ‘비즈니스 라이트 항공권’, 항공 운송용 자전거 캐링백을 제공해 목적지까지 자전거를 안전하게 운송해주는 ‘캐링백’ 구매고객에게는 1만5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기존 항공사의 ‘보너스 항공권’ 개념에서 벗어나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부족한 포인트만큼 구매해서 쓸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에게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1포인트는 1원의 가치이며 제주항공의 항공권 및 사전 수하물, 사전 주문 기내식 등을 구매하거나 사전 좌석 지정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 포인트의 사용기한은 적립일로부터 3개월이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6월 출발 국내선 항공권을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운임 기준 9,700원부터 판매한다. 항공권 예매는 6월 7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웹에서 가능하다.

6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탑승하는 지방 노선 예약 시 최대 3,000원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내륙노선인 김포~부산∙광주∙여수와 지방 출발 제주노선인 제주~부산∙무안∙광주∙여수∙군산∙청주∙대구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발급받을 수 있고 쿠폰 사용은 6월13일까지 가능하다.

최저가 항공권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최저가는 출발 시간 및 일정에 따라 다르다. 또한 ‘FLY’ 항공권의 경우 무료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 형태 등을 충분히 고려한 후 예매해야 한다.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웹에서 확인하면 된다.

캐세이퍼시픽항공, 한국 출발 국내외 학생 승객 대상 ‘학생 요금’ 프로모션 실시

-위탁 수하물 허용 한도 확대하고 무료로 여정 변경 가능해 승객 여행 편의 향상

캐세이퍼시픽항공이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내외 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학생 요금을 선보이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캐세이퍼시픽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이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내외 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학생 요금을 선보이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캐세이퍼시픽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이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내외 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학생 요금(Student Fare)을 선보이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세계 곳곳에서 백신 접종을 본격화하며 해외 출국길이 조금씩 열리고 있다. 캐세이퍼시픽은 코로나19로 유학, 해외 연수, 여행 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고객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학생 요금을 출시했다. 합리적인 항공 운임, 수수료 없는 여정 변경 혜택, 추가 위탁 수하물 혜택이 적용된 학생 요금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 승객들의 항공 이용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학생 요금은 일반 요금보다 편도 항공권 운임 할인율을 높여 코로나 19 상황으로 출국 일정을 확정하지 못한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항공편 날짜나 여정 변경 시에도 수수료가 없어 학생 고객들의 유연한 여행을 지원한다.

기존 위탁 수하물 허용 한도를 대폭 확대한 것도 특징이다. 미주 지역 노선 이용 시 기존에는 23kg 이하의 수하물을 최대 2개까지 위탁할 수 있었으나 학생 요금 이용 고객은 최대 3개까지 가능하다. 미주 지역을 제외한 노선은 2개 수하물을 최대 30kg까지 허용되었으나 10kg의 짐을 추가로 위탁할 수 있다. 단, 운임 클래스에 따라 세부 규정이 다를 수 있어 항공권 예매 시 확인이 필요하다.

편리한 항공 이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 공항 지원 서비스(Meet and Assist Service)를 신청하면 캐세이퍼시픽 직원이 직접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 게이트까지 안내해준다. 희망 시에는 환승 중 연결 항공편 탑승 게이트까지, 입국 시에는 입국 심사 카운터까지 안내 서비스가 제공된다. 공항 지원 서비스는 캐세이퍼시픽 항공편 이용 시에만 적용되며, 고객관리팀 또는 캐세이퍼시픽 카카오톡 채널(cathay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귀국 시만 홍콩에서 스톱오버를 원하는 경우 1회 무료로 가능하다.

학생 요금은 캐세이퍼시픽이 운항하는 모든 노선에 적용된다. 북미 5개 노선(△뉴욕, △보스턴,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유럽 10개 노선(△로마, △런던, △파리, △암스테르담, △마드리드 등), 대양주 6개 노선(△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퍼스, △오클랜드 등), 기타 노선(이스라엘 텔아비브) 등 22개 노선은 캐세이퍼시픽 학생 요금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 외 모든 노선은 고객관리팀(1644-8003)에 문의하여 예매할 수 있다.

캐세이퍼시픽 학생 요금은 만 12세부터 31세까지 국내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유학뿐 아니라 여행, 어학연수, 워킹 홀리데이 등 다양한 여행에 적용된다. 학생 요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항공권 예매 또는 공항 체크인 시 유효한 학생증, 국제학생증(ISIC), 해외 유학 비자 또는 학교에서 발급한 등록 확인서 등을 제시해야 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1년 6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예매한 항공권 가운데, 2022년 3월 31일까지 출발하는 항공권에 적용된다.

한편 캐세이퍼시픽은 6월 6일부터 인천~홍콩 왕복 항공편 운항을 재개했다. 매주 일요일 주 1회 운항하며, 캐세이 케어(Cathay Care), 무료 코로나19 보험, 무제한 여정 변경 서비스 등의 강화된 방역 조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특가 프로모션 진행

-6월 21일까지 두바이, 몰디브, 일부 유럽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 판매

에미레이트 항공이 오는 6월 21일까지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이 오는 6월 21일까지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이 오는 6월 21일까지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1년 6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한다. 비즈니스 클래스는 1,832,100원(유류할증료 등 세금 모두 포함)부터, 퍼스트 클래스는 4,732,100원(유류할증료 등 세금 모두 포함)부터 이용할 수 있다.

주요 특가 노선으로는 지난해 7월 비즈니스 및 관광 목적 외국인들의 입국을 허용해 안전하게 관광 활동을 재개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외에도 몰디브 말레, 스위스 취리히, 영국 런던, 포르투갈 리스본, 스페인 바르셀로나, 헝가리 부다페스트, 오스트리아 빈 등이 있다.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에미레이트 항공의 다양한 고급 기내 프로덕트 및 서비스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다. 승객들은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와인 셀렉션과 취항지 특색을 고려한 기내식을 맛볼 수 있으며,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불가리 제품으로 구성된 어메니티 킷, 4,500개 이상의 채널로 이루어진 유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기내 ice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즐길 수 있다.

프로모션과 더불어, 에미레이트 항공은 승객들이 더욱 유연하게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관대한 예약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2021년 9월 30일까지 여행 가능한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들은 여행 일정을 변경하거나 항공권 유효기간을 최대 3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미레이트 항공은 항공업계 최초로 멀티 리스크 여행자 보험(multi-risk travel insurance)을 제공해 승객들은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멀티 리스크 여행자 보험은 코로나19 의료비 지원 외에도 여행 중 발생한 사고, 겨울 스포츠로 인한 상해, 분실물, 예상치 못한 영공 폐쇄 및 여행주의보 등으로 인한 여행 중단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해당 조치는 좌석 등급 및 목적지와 상관없이 2020년 12월 1일부터 에미레이트 항공편을 구매한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추가 비용 없이 적용되며 일부 제한 및 예외 조항이 있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