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끼고 달린다, 7번 국도 따라가는 강릉 여행과 맛집
상태바
동해 끼고 달린다, 7번 국도 따라가는 강릉 여행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2.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 16km, 바다 구간 달리는 동안 다양한 명소 만나
나라를 지키는 육해공 3군의 군사 장비와 북한 잠수함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통일공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바다 경치를 즐기기 좋은 것으로 유명한 7번 국도. 그중 강원도 강릉시 구간은 총 16km으로 겨울 바다의 낭만이 그대로 살아있는 곳이다.

먼저 일출명소인 정동진은 국내에서 가장 큰 모래시계와 시간박물관, 레일바이크가 자리 잡고 있는 아기자기한 지역이다.

수중사리탑이 바다에 모셔져 있다는 전설이 전해 내려오는 등명락가사.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 교육관광 일번지인 ‘통일공원’은 분단의 슬픔과 자연의 경이로움이 한 데 어우러지는 아이러니한 공간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자극이 된다. 나라를 지키는 육해공 3군의 군사 장비와 북한 잠수함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그밖에 수중사리탑이 바다에 모셔져 있다는 전설이 전해 내려오는 등명락가사, 3만300여 평의 조각공원 하슬라아트월드가 7번 국도의 명승지로 꼽힌다.

특수 제작 찜기는 대게의 풍미를 고스란히 살리면서 다 먹을 때까지 식지 않게 유지 시켜주는 기능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 가볼만한 곳 가운데 2TV 생생정보에 소개된 예능 맛집이 있다. 신대게나라는 대형 어선을 가진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대게 외 킹크랩 같은 갑각류는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수입해 손님상에 올리고 있다.

복잡한 유통과정이 없으므로 최고의 갑각류를 저렴하게 즐기는 것이 신대게나라의 포인트이다. 노량진수산시장, 영덕 강구항으로 가기 직전 대게를 주문진에서 바로 즐긴다는 것은 강릉을 찾는 큰 즐거움 중 하나라 할 것이다.

강릉 가볼만한 곳 가운데 2TV 생생정보에 소개된 예능 맛집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신대게나라는 가게 입구에 대게가 헤엄치는 수족관을 배치해 손님에게 게 선택의 기회를 주고 있다. 대게가 익어가는 동안 손님은 물회, 연두부, 전, 광어우럭골뱅이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물회 등의 스끼다시를 즐기게 된다.

이어 상 위에는 막 쪄진 게가 찜통 채 오른다. 신대게나라만의 특수 제작 찜기는 대게의 풍미를 고스란히 살리면서 다 먹을 때까지 식지 않게 유지시켜주는 기능이 있다.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최고의 식사를 저렴하게 즐기는 것이 신대게나라의 포인트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를 찾는 또 하나의 이유는 다채로운 점심 메뉴이다.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 라면정식은 점심 한 끼를 아주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