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으로 여행지 매력 소개하는 해외관광청 소식은?
상태바
소통으로 여행지 매력 소개하는 해외관광청 소식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0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 국제공항 즐기기 팁 소개 · 페루, 월드 트래블 어워드 3관왕 · 태국, 한국여행업협회에 공로상 전달
해외관광청에서는 다양한 소식으로 한국 여행자와 한국 여행업계와 소통하며 겨울 시장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 페루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연말이 찾아오며 해외관광청, 해외대사관의 움직임도 분주해진다. 사상 최대 한국출국자 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이 중요 여행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해외관광청에서는 다양한 소식으로 한국 여행자와 한국 여행업계와 소통하며 겨울 시장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100% 즐기기

로스앤젤레스 관광처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을 알차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들을 소개했다. 사진/ 로스앤젤레스 관광청

로스앤젤레스 관광처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AX)을 알차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들을 소개했다.

LA 국제공항에서는 화덕에서 갓 구워낸 피자부터 미국식 중국음식까지, 다양한 메뉴들을 찾아볼 수 있다. 가격대 또한 다양해 공항 음식은 비싸고 맛없다는 편견을 깬다. 특히 ‘보더 그릴’과 ‘우마미 버거’를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보더 그릴은 스타 셰프 수잔 페니거의 음식점으로, 신선한 재료로 만든 모던 멕시칸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미국 여행자들 사이에서 인기 맛집으로 꼽히는 ‘우마미 버거’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일본식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다.

LA 국제공항은 여행객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반려동물이라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행자들의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 로스앤젤레스 관광청

맛집뿐만 아니라 LA 국제공항은 ‘PUP(여행객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반려동물)’이라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행자들의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공항 곳곳에서 훈련사와 함께 빨간 조끼를 입고 있는 치료견을 만나보고, 특별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LA 국제공항의 ‘톰 브래들리 국제 터미널’은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럭셔리 및 뷰티 브랜드와 기념품 숍들이 즐비해있어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샤워시설, 마사지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파시설도 만나볼 수 있으니 쇼핑 후 충분한 휴식을 누리고 싶은 여행자에게 제격이다.

페루, 2018 월드 트래블 어워드 3관왕 석권

페루관광청은 2018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페루가 총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사진/ 페루 관광청

페루관광청은 ‘2018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페루가 총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2018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페루는 ‘세계 최고의 미식 여행지’와 ‘세계 최고의 문화 여행지’로 선정되었으며, 페루의 대표 관광 명소인 마추픽추는 ‘세계 최고의 관광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세계 최고의 미식 여행지’ 부문에서 페루는 7년 연속 선정되며 미식 강국으로서의 위용을 자랑했다.

페루는 다양한 지형과 기후에서 비롯된 원재료와 이민자가 정착해 만든 다국적 요리 문화가 융합되어 페루만의 독창적인 음식 문화를 선보이며 전 세계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미주 대륙 최초의 ‘까랄’ 문명의 유적을 포함해 약 1450년경 세워진 고대 잉카문명의 유적지, 마추픽추 등 고고학적 가치를 지니는 유적지가 전국에 있으며 매년 새로운 유적이 발견되는 유일한 나라이다.

주한태국대사관, 한국여행업협회에 공로패 수여

한국여행업협회는 씽텅 랍피셋판 주한태국대사로부터 한국과 태국 관광 교류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사진/ 한국여행업협회

한국여행업협회(KATA)는 지난 3일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태국 국왕 탄신 및 태국 국경일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씽텅 랍피셋판 주한태국대사로부터 한국과 태국 관광 교류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KATA는 한·태국 수교 60주년 기념 관광교류 확대를 위한 세미나를 KATA-태국여행업협회-태국정부관광청 공동으로 지난 3월 23일 태국에서 개최했다. 지난 10월 4일에는 한국에서 KATA-태국여행업협회 공동으로 관광교류 확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은 “한국과 태국 관광교류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아가겠다”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