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연말 시즌 맞이해 ‘잇따른 수상’
상태바
여행업계, 연말 시즌 맞이해 ‘잇따른 수상’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광고대상,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수상으로 존재감 확인
올 한해 여행자와 소통으로 성장한 여행업계가 잇따른 수상으로 고객 신뢰도를 끌어 올리고 있다. 사진/ 모두투어 네트워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올 한해 여행자와 소통으로 성장한 여행업계가 잇따른 수상으로 고객 신뢰도를 끌어 올리고 있다.

모두투어 인터넷소통대상·지속가능성지수 등 수상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시상에서 관광여행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사진/ 모두투어 네트워크

모두투어네트워크(모두투어)가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시상에서 관광여행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미래소통포럼, 더콘텐츠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은 SNS 등 디지털 기반의 소통 마케팅 도구를 활용,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기관을 포상하는 제도로 알려져 있다.

모두투어는 이번 평가에서 소통지수(SNS 채널+프로모션+소통마케팅효과),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등의 평가에서 종합지수 77.84로 동종 업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을 받았다.

또한, 모두투어는 2018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여행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매출액, 규모 등을 고려해 49개 업종의 198개 기업을 사회적 책임 수준에 대한 지속가능성지수(KSI)를 평가한 심사에서 모두투어는 평균 지속가능성지수(KSI)보다 높은 57.47점으로 1위에 선정, 2012년 여행업종 심사를 시작한 이래 업계 최다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옥민 모두투어 사장은 “모두투어는 동반성장과 윤리경영이라 경영철학으로 사회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발전과 국민 행복증진에 힘쓰며 더욱 가치 있는 여행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하나투어, ‘엄마愛발견’ 대한민국광고대상

하나투어의 광고, 엄마愛발견이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통합미디어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의 광고 '엄마愛발견'이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통합미디어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하나투어의 '엄마愛발견'은 ▲캠페인의 전략 ▲마케팅기여도 ▲광고 효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통합미디어-캠페인전략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하나투어의 '엄마愛발견'은 최근 2035세대의 여성이 5060 엄마세대와 함께 다녀온 해외여행 수요의 증가에 맞춰 기획된 캠페인 광고이다. 실제 모녀들의 여행스토리를 풀어낸 리얼테이크 형식이다. 모녀가 낯선 곳을 여행하며 더 끈끈해지고, 그간 몰랐던 서로의 모습을 발견하는 감동적인 스토리의 이 영상은 11월 현재 통합 조회 수 1750만 뷰를 초과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지난 12월 '엄마愛발견' 캠페인을 론칭하며 '시밀러룩 티셔츠', '엄마를 위한 뷰티키트' 등 모녀여행에 최적화된 전용 상품 및 특전을 출시했다. 4개 지역 한정 운영으로 시작해 현재 10개 지역까지 확대 운영 중이다.

노랑풍선,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7년 연속 수상

노랑풍선은 2018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2018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2018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노랑풍선은 소통지수 고객평가/빅데이터 소통가치측정/ 운영성평가/심의위원회 등 4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소셜미디어의 활용에 대한 적극성과 효과성 등을 중점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낸 대표적인 관광여행기업으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총 6개의 공식 SNS채널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노랑풍선은 다양하고 특색 있는 미디어 콘텐츠 제공은 물론 발빠른 여행정보 전달로 온라인 유저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