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해산물과 즐기는 와인
상태바
깊어가는 가을, 해산물과 즐기는 와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0.3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깔끔한 회 종류와 구이 류에 곁들여 마시기에 제격
흔히 해산물에 함께 마시는 화이트 와인 가운데 특히 좋은 궁합을 보여주는 두 가지 와인이 있다. 사진/ 레뱅드매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전어, 대하 등 각종 해산물이 제철이다. 전어는 11월까지, 대하는 12월까지가 철이어서 연중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상태를 즐길 수 있으며,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의 도움으로 차게 보관하기도 용이하다.

이에 와인을 곁들여 마시면 싱싱한 맛을 더욱 살려줄 수 있는데, 흔히 해산물에 함께 마시는 화이트 와인 가운데 특히 좋은 궁합을 보여주는 두 가지 와인이 있다.

국내에서 '요리오’로 인지도가 높은 와이너리 우마니 론끼가 선보이는 화이트 와인 ‘까살 디 쎄라’는 이태리 현지 판매 1위 기록을 자랑하며 해산물과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까살 디 쎄라’는 이태리 동부 마르께 지역의 토착 품종인 베르디끼오 100%로 양조되는데, 마르께 지역이 해안가에 근접해있다 보니 재배되는 포도들이 해안지역의 떼루아를 잘 머금고 있어 다양한 해산물과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는다.

실제로 마르께 지역민들이 다양한 해산물과 생선 요리를 즐겨먹으면서 ‘까살 디 쎄라’를 곧잘 곁들여 마신다. 전어구이나 각종 생선회, 조개요리 등과 함께 마시면 최상의 마리아주를 나타낸다.

또한 한국 음식들과 특히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들라스의 와인 가운데 ‘들라스 크로즈 에르미따쥐 화이트’가 있다. 프랑스 북부 론 지역의 토착 품종인 막산과 루산으로 양조된 와인으로 특유의 과실 향을 자랑한다. 열대과일과 시트러스, 꽃 향이 풍부하면서도 깔끔한 여운이 남아 다양한 생선요리나 랍스터, 대하 등에 곁들여 마시면 그 조화가 일품이다.

레뱅드매일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모든 화이트 와인은 해산물과 잘 어울린다는 인식은 가지고 있지만, 깔끔한 해산물에 어울리는 와인과 구이, 찜 같은 해산물 요리에 어울리는 와인을 구분해 마시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며 “내가 즐기고자 하는 요리에 특히 더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을 잘 골라 다양한 제철 요리와 함께 가을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철 해산물과 마시기 좋은 화이트 와인 2종은 전국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역삼 레뱅숍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삿포로맥주의 ‘겨울이야기’, 출시 3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봬

우리나라에 4번째로 선보이는 겨울 대표맥주 삿포로맥주의 ‘겨울이야기’가 올해는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사진/ 엠즈베버리지

우리나라에 4번째로 선보이는 겨울 대표맥주 삿포로맥주의 ‘겨울이야기’가 올해는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매년 완판을 기록하며 사랑을 받고 있는 ‘겨울이야기’는 1988년 일본에서 겨울한정으로 선보인 이후 30년째 매년 출시되는 제품이다. 일본에서는 겨울을 대표하는 맥주로 부동의 인지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겨울이라는 계절의 특별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국내에서도 겨울용 맥주로는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이며 국내 맥주업계에 ‘겨울 리미티드 에디션’ 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냈다.

겨울이야기 런칭 이후 타 맥주 회사에서도 계절 한정 제품을 발매하기 시작하였지만, 패키지 외에 내용물의 스펙까지 계절에 맞게 생산한 제품은 지금까지도 삿포로의 겨울이야기가 유일하다.

올해의 겨울이야기는 탄생 30주년을 기념, 제품 상단에 기념 엠블렘을 배치하여 그 특별함을 더했다. 삿포로의 하얀 설원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배경에 브랜드 컬러인 골드와 실버 컬러의 눈 결정체를 넣어 겨울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겨울이야기의 인기 비결의 요인으로는 겨울이야기라는 제품명과 같이 겨울 기간한정으로 선보이는 제품이고, 겨울을 상징한 디자인 외에도 삿포로맥주만의 노하우가 담긴 공법으로 겨울에 어울리는 맥주를 구현해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발포 잉크를 사용하여 특별 제작된 캔의 그립감은 마치 겨울 눈밭을 연상시키는데 이 역시 겨울이야기를 통해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 중 하나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