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 꿀팁, 유튜브로 알려드려요”
상태바
“한국여행 꿀팁, 유튜브로 알려드려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 꿀팁 영상 공모전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12월 14일까지 ‘한국여행 꿀팁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2월 14일까지 ‘한국여행 꿀팁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들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 도움이 되는 독창적인 영상물을 출품하면 된다. 내, 외국인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지하철 1회권 구매 및 사용법’, ‘인천공항에서 서울시내 가는 법’, ‘세금 환급 절차’ 등 기본적인 한국여행 정보부터 ‘인생사진 포인트’, ‘혼행족을 위한 1인 숙박, 식사 장소’ 등 고급 방한 정보까지 자유롭게 출품할 수 있다.

공사는 대상(1명,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5명, 각 200만원) 등 총 56개 영상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선정된 영상들은 추후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활용한다.

전라남도와 태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위해 손잡아

아울러 한국관광공사와 전라남도는 태국 내 관광목적지로서의 전라남도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확대 및 지역 방문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

그간 한국 여행 시 전라남도를 방문하는 태국인의 비율은 0.4%에 불과할 정도로 태국 내 관광목적지로서의 전라남도 인지도는 높지 않았으나, 올해 5월 제주항공의 ‘방콕-무안’ 직항편 취항을 계기로 공사와 도가 태국 내 홍보 및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을 모으기로 한 것이다.

이의 일환으로, 두 기관은 다음 달 1일 태국 방콕 래디슨 불루 호텔에서 ‘태국 내 전라남도 홍보 및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으로 태국 유력매체 미디어 홍보 및 여행업계 대상 관광 설명회와 초청사업 등을 통한 관광 상품 개발, 판촉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이날 업무협약과 더불어 양국 여행업계 인사 130여 명이 참여하는 ‘전라남도 관광의 밤’ 행사도 열린다. 한국과 전남 관광에 대한 설명회과 기업간거래(B2B) 상담도 있을 예정이다.

특히, 공사 방콕지사는 지사가 구축한 태국어 페이스북(Fan 약 40만명) 등 온라인 홍보·마케팅 채널을 전라남도가 적극 활용토록 지원한다. 전라남도 특별홍보주간을 설정하여 전남 관광 심층정보를 시리즈로 게시하고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병행 개최하는 등 소셜미디어 활용률이 높은 태국시장에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전개하여 효과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고봉길 한국관광공사 방콕지사장은 “태국은 방한인원이 연 50만명이 넘는 대형시장으로 성장했으나, 국내 방문지역이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다”며 “전라남도와의 협력사업이 한국 서남부권 관광 활성화와 태국인의 한국 관광루트 다변화 등 일거양득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