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정취 더해주는 지역 축제 ‘눈길’
상태바
가을의 정취 더해주는 지역 축제 ‘눈길’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솔향기길 축제, 정읍 웰핑푸드&아트 페스티벌 등
11월 3일 이원면 내리에 위치한 솔향기길 1코스 일원에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제4회 솔향기길 축제’가 개최된다. 사진은 작년 ‘제3회 솔향기길 축제’ 모습. 사진/ 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전국에서 가을의 정취를 더하는 지역 축제가 열려 눈길을 모으고 있다.

태안군 솔향기길에서 ‘행복한 가을 산책’

우선 태안군이 자랑하는 명품 산책로인 솔향기길에서 걷기대회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각종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열린다.

군은 11월 3일 이원면 내리에 위치한 솔향기길 1코스 일원에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제4회 솔향기길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갯내음 솔솔, 솔향기길 속으로’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솔향기길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구성회)가 주최하고 태안군과 한국서부발전(주)이 후원한다.

솔향기길은 11년 전 태안을 찾은 123만 자원봉사자들의 발자취로 생겨난 길로 군 전역 66.9km 구간 6개 코스로 구성돼 있다.

탁 트인 서해바다와 울창한 소나무 숲을 감상할 수 있어 전국의 트래킹 마니아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서해안 대표 힐링 탐방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축제는 솔향기길 산책(6km)과 함께 △황금 솔방울 찾기(순금반지 1돈)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떡메치기 △룰렛게임 △솔향기길 음악회 등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아울러 △지역 농·특산물 특판장 △먹거리장터 등 태안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 샘고을시장 웰핑푸드&아트 페스티벌 개최

100년의 가게와 웰빙먹거리가 만나는 즐거운 축제가 정읍샘고을시장에서 열린다. 사진/ 정읍시

100년의 가게와 웰빙먹거리가 만나는 즐거운 축제가 정읍샘고을시장에서 열린다.

샘고을시장상인회와 정읍샘고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오는 11월 2일과 3일, 이틀간 샘고을시장 앞 정읍천변 어린이축구장 일원에서 ‘정읍샘고을 웰빙푸드&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 7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문화관광형 희망사업 프로젝트에 선정돼 추진되는 사업이다. 첫 번째를 맞는 올해 정읍 샘고을 웰빙푸드&아트 페스티벌에서는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샘고을시장의 먹거리를 선보이는 축제로 기획됐다.

시 관계자는 “축제장에는 웰빙음식 등 다양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여 시장을 찾는 남녀노소 고객이 즐거운 미식(美食)투어를 즐길수 있도록 했으며, 시장상인들과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며 “특히 40~60대 중·장년층 고객에게는 전통시장에 대한 추억을 되살리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나오셔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개막 축하쇼를 비롯해 히든싱어 퍼레이드, 샘고을 콘서트 등 축제에 흥을 더할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양강스카이워크 시설물 정비로 11월 5일~ 9일 휴장

춘천 소양강스카이워크는 11월 5일~ 9일까지 일시 휴장한다. 휴장기간 동안 스카이워크 하부조망 개선 및 안전성확보를 위한 바닥안전 필름교체, 청소작업을 벌인다. 사진/ 춘천시

이 밖에 춘천 소양강스카이워크는 11월 5일~ 9일까지 일시 휴장한다.

휴장기간 동안 스카이워크 하부조망 개선 및 안전성확보를 위한 바닥안전 필름교체, 청소작업을 벌인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연중 상시 대규모 방문객 입장으로 보행로 투명유리를 보호하는 필름 투명도가 손상돼 정기적으로 교체 작업을 하고 있다.

필름 교체와 함께 상판아래도 깨끗이 정비하고 11월 10일부터 다시 입장객을 맞는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2016년 7월 개장 후 현재까지 174만여 명, 올해에만 49만 6천명이 방문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