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한국콘텐츠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관광공사-한국콘텐츠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1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콘텐츠 산업의 시너지 창출 및 신한류 확산 위한 MOU
19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한국관광공사-한국콘텐츠진흥원 업무협약식에서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왼쪽)과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서로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과 19일 오전 공사 서울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관광과 콘텐츠 산업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한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서 추진되었다.

두 기관은 ▲신한류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관광-콘텐츠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교류 및 협력을 약속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공사와 한콘진은 ▲국제포럼 공동개최, ▲국내외 K-Pop 이벤트 개최 및 지원, ▲관광공사 해외지사 내 콘텐츠 홍보코너 운영, ▲콘텐츠-관광 해외로드쇼 및 보유콘텐츠 상호 협력, ▲CKL 스테이지 해외관광객 유치 프로그램 협력, ▲드라마 기반 관광 활성화, ▲ K-Style 허브 공간 내 콘텐츠 전시, ▲넥스트콘텐츠페어 연계 국내관광 활성화, ▲두 기관 일자리 센터 연계, 일자리 창출 협력,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연계 및 네트워킹 지원 등의 10대 협업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관광과 콘텐츠의 새로운 만남을 통해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융복합 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관광 및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콘텐츠와 관광을 대표하는 양 기관의 협업은 새로운 한류의 비전을 만들어가는 기틀이 될 것”이라며 “교류, 공생, 공존, 공감의 가치로 대표되는 신한류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