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맞은 속초 여행, 일상의 활력 충전 위한 맛집까지
상태바
가을 맞은 속초 여행, 일상의 활력 충전 위한 맛집까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0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무정, 청초호 호수공원, 노학동 척산온천지구 등 속초 추천 여행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면서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여행을 통해 일상의 활력을 채워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그 어느 때보다 여행하기 좋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가을이다.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면서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여행을 통해 일상의 활력을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강원도 속초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속초시 도문동 한옥마을에 있는 학무정은 속초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속초시 도문동 한옥마을에 있는 학무정은 속초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 8경 중 한 곳인 학무정은 설악산의 풍경이 펼쳐진 곳으로 동쪽으로 동해바다가 펼쳐지고, 마을 주변으로 쌍천이 흐르는 비경을 선사한다.

특히 이곳은 소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어 잠시 산책을 즐기며 속초 여행에서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은데, 가을바람이 불 때마다 향긋한 솔향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든다.

1999년 국제관광 엑스포가 개최된 청초호 호수공원은 호수를 바라보며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 속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를 방문했다면 청초호 호수공원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1999년 국제관광 엑스포가 개최된 이곳은 호수를 바라보며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 속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공원은 구간마다 테마가 정해져 있으며, 공원 내에는 속초 엑스포타워가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엑스포타워 조망대에서는 청초호, 청초호 호수공원 그리고 동해를 조망할 수 있으며, 반대편에서는 단풍으로 물든 설악산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설악산 인근에 위치한 노학동 척산온천지구는 조선시대부터 유명한 온천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속초의 온천을 즐겨보자. 설악산 인근에 위치한 노학동 척산온천지구는 조선시대부터 유명한 온천이다.

무미, 무취의 온천수는 약간 푸른 빛을 띠는 것이 특징으로 피부병과 눈병, 위장병, 신경통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온천수는 체감이 매끄럽다고 해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가을 속초 여행도 만끽하고 동해안 최고 별미로 손꼽히는 대게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는 대게를 제대로 즐기기 좋은 맛집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맛집 비치대게가 있다.

속초는 대게를 제대로 즐기기 좋은 맛집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맛집 비치대게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비치대게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면서 최고의 품질을 맛볼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비치대게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면서 최고의 품질을 맛볼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유명하다.

속초맛집 비치대게는 1층에 마련된 대형수족관에서 고객이 직접 게를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한 대게가 조리되는 동안 3층 식당에서 뷔페식 셀프바를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속초맛집 비치대게는 셀프바와 함께 활어회, 게살물회, 게라면, 게딱지볶음밥도 한 상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속초가볼만한곳으로 통하고 있다.

속초맛집 비치대게는 셀프바와 함께 활어회, 게살물회, 게라면, 게딱지볶음밥도 한 상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속초가볼만한곳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현재 비치크랩은 네이버 예약 시 10%할인과 SNS 인증 시 5~10%할인 등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