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떠나는 강릉 낭만 여행, 맛집은 어디로?
상태바
주말에 떠나는 강릉 낭만 여행, 맛집은 어디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강릉 여행 오죽헌,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등 강릉 추천 여행
아이들이 함께하는 가족 여행자라면 주말을 이용해 국내 여행지로 나들이를 떠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최근 긴 휴가가 없이도 나만의 휴양지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나 아이들이 함께하는 가족 여행자라면 주말을 이용해 국내 여행지로 나들이를 떠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강원도 강릉은 가족끼리 떠나는 여행목적지로 최고의 장소로 손꼽힌다. 아름다운 산과 강 그리고 바다까지 일상의 활력을 채워주며, 강릉 지역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역사 유적과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맛집까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강릉의 대표 여행지이자 보물 제165호로 지정된 오죽헌은 대학자 율곡 이이와 관련된 곳이다. 오죽헌에는 오죽헌을 비롯해 율곡기념관과 강릉시립박물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로 오죽헌을 빼놓을 수 없다. 강릉의 대표 여행지이자 보물 제165호로 지정된 오죽헌은 대학자 율곡 이이와 관련된 곳이다.

오죽헌에는 오죽헌을 비롯해 율곡기념관과 강릉시립박물관 등이 마련되어 있는데, 율곡 이이가 사용했던 유품과 그의 저서 그리고 신사임당의 유작 등을 비롯해 다양한 유물을 만날 수 있다.

조선시대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역사상 최고의 여류문인 허난설헌과 그의 동생 허균의 문학정신을 기념한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도 있다.

우리나라 역사상 최고의 여류문인 허난설헌과 그의 동생 허균의 문학정신을 기념한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도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문화재 자료 제59호에 지정된 이곳은 허난설헌 생가터,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전통차 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허난설헌은 허균의 누이로 8세 때부터 천재적인 시재를 발휘하였으나 27세 때 요절했지만 허균이 작품 일부를 모아 난설헌집을 간행하며 그 이름이 세상에 알려졌다.

강릉지역의 만석꾼의 대저택 선교장도 강릉을 방문했다면 한 번쯤 가볼만한 여행지이다. 국가지정 중요민속문화재 제5호에 지정된 곳으로 300년 넘게 그 원형을 간직한 조선시대 상류층의 가옥이다.

강릉지역의 만석꾼의 대저택 선교장도 강릉을 방문했다면 한 번쯤 가볼만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 선교장에서 보관된 유물 300여 점을 전시한 박물관과 문화체육관광부와 강릉시의 지원으로 개관한 열화당 도서관이 있다. 또한, 서별당과 연지당은 국가가 명품고택으로 지정하여 한옥스테이 사업을 지원 및 육성하고 있으며, 전통 음식문화와 민속놀이 예절, 공연, 서예, 탁본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다.

아름다운 가을 강릉도 즐겨보고, 강릉 주문진에 방문해 신선한 해산물도 즐겨보는 것으로 강릉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대게 전문점으로 강릉을 찾은 많은 여행자가 방문하는 맛집이다.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은 선주직판제 대게 전문점으로 당일 공수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은 선주직판제 대게 전문점으로 당일 공수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또한 전국적인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어 질 좋은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강릉 맛집이다.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대형 수족관에서 손님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으며, 대게는 물론 킹크랩, 랍스타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게를 먹으면 나오는 13여 가지의 곁다림찬도 별미로 해산물, 활어회, 대게라면 등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게를 먹으면 나오는 13여 가지의 곁다림찬도 별미로 해산물, 활어회, 대게라면 등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SNS 인증 할인과 네이버 예약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강릉의 이색적인 풍경도 즐기고 저렴하게 대게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한편,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SNS 인증 할인과 네이버 예약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강릉의 이색적인 풍경도 즐기고 저렴하게 대게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