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끝자락에 어울리는 샴페인은?
상태바
여름의 끝자락에 어울리는 샴페인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양조기법과 바틀의 특징으로 긴 여운 남겨
올해 레뱅드매일이 야심차게 소개하기 시작한 ‘고세’는 43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샹파뉴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하우스이자 16대 직계손에 이르기까지 단 한 번의 장애물 없이 가족경영이 이어져 온 유서 깊은 발자취를 자랑한다. 사진/ 레뱅드매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열대야가 끝나 쾌적해진 밤에 야경을 즐기면서 마시기 좋은 샴페인이 소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올해 레뱅드매일이 야심차게 소개하기 시작한 ‘고세’는 43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샹파뉴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하우스이자 16대 직계손에 이르기까지 단 한 번의 장애물 없이 가족경영이 이어져 온 유서 깊은 발자취를 자랑한다.

설립 초기 직접 재배한 포도로 레드 와인을 생산하던 ‘고세’는 16세기 프랑스 왕가의 식탁에 오르던 유일한 와인 하우스로 명성을 얻었고,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18세기부터 샴페인 양조에 집중하게 되었다.

‘고세’의 샴페인들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바로 젖산 발효를 거치지 않고 보다 오랜 숙성을 중요시하며, 1700년대부터 현재까지 변함없이 앤티크 바틀을 사용하는 데 있다. 이러한 ‘고세’의 전통과 노하우로 샴페인은 보다 신선한 질감과 포도 본연의 과실 향이 더욱 부각되어 와인 잔에 따라지게 된다.

또한 ‘고세’의 앤티크 바틀은 다른 샴페인 병과는 다르게 몸통이 커서 효모가 접촉할 면적이 넓고, 병목은 얇고 길어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 시킨다. 이와 같은 앤티크 바틀의 특징은 와인을 더욱 천천히 숙성시켜 마치 매그넘 샴페인과 같은 효과를 주게 된다. 때문에 ‘고세’ 샴페인은 마시는 순간 더욱 섬세하고 벨벳 같은 느낌이 강하게 다가온다.

‘고세’의 대표작은 다음 두 가지다.

‘고세 그랑 리저브 브륏’은 진정한 시그니쳐 샴페인으로 우아한 꽃 내음과 산미, 피노누아의 적절한 무게감이 잘 어우러져있다. ‘고세 그랑 로제 브륏’은 피노누아와 샤르도네를 50대 50의 비율로 블렌딩해 피노누아 비율이 더 높은 다른 로제 샴페인과 다르게 미네랄과 산미가 더욱 뛰어나고 섬세한 느낌을 자랑한다.

1950년경 달고 진한 로제 와인이 대중적이었던 시절, ‘고세’의 CEO였던 수잔 고세에 의해 우아한 스타일의 로제가 탄생하게 되었다. 다른 샴페인 하우스의 로제 와인 평균 매출이 5~7% 정도를 차지한다면, ‘고세’의 로제는 전체 매출의 12% 가량을 차지해 플래그쉽 샴페인이라 해도 좋을 정도로 영향력을 행사한다.

특히 ‘고세’ 샴페인들은 신경 써서 음식이나 안주를 곁들이지 않고 그 자체만 마셔도 입 안에서 부족함 없는 풍미를 뽐낸다. ‘고세’만의 전통적인 양조기법으로 어느 와인에도 뒤지지 않는 긴 여운을 남기는 품질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레뱅드매일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상상하는 샴페인의 품질을 훨씬 뛰어넘는 것이 바로 ‘고세’다”라며 “한 입 마시는 순간 감탄하게 되는 샴페인 ‘고세’와 함께 늦여름의 정취를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세’ 샴페인은 전국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및 역삼 레뱅숍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