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브 호텔, 부티크 호텔로 9월 말 강남구 삼성동에 오픈
상태바
알코브 호텔, 부티크 호텔로 9월 말 강남구 삼성동에 오픈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2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아코르그룹 예약망과 로열티프로그램 사용
아코르의 예약망과 멤버십 혜택이 적용되는 부티크 호텔인 ‘알코브호텔’이 오는 9월 말 오픈 예정이다. 사진/ 아코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아코르의 예약망과 멤버십 혜택이 적용되는 부티크 호텔인 ‘알코브호텔’이 내달 말 오픈 예정이다.

글로벌호텔그룹 아코르는 그 동안 이비스, 노보텔, 머큐어 등 대중적인 체인호텔 위주의 시장전략을 펼쳐왔으나, 최근 들어 페어몬트 호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SLS호텔 등을 잇달아 인수하며 특색 있는 고급호텔 시장에도 영역을 확대해오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행보 가운데, 한국에서 부티크 호텔 브랜드와 손잡고 신규호텔을 오픈 하는 최초의 사례로 시도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서울 삼성동에 신규로 개발되는 부티크 호텔인 알코브 호텔이 그 주인공이다.

알코브 호텔 서울은 아코르의 글로벌예약망과 로열티프로그램(Le Club AccorHotels)이 모두 적용되며 경영을 위한 아코르의 관리역량이 총 집결된다. 로열티프로그램(Le Club AccorHotels)은 노보텔 강남과 동일한 등급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렇듯 이례적인 조건이 적용되는 알코브 호텔은 화려하고 트렌디한 컨셉 대신, ‘좋은 음식’과 ‘편안한 잠자리’라는 호텔 본연의 가치에 집중하는 전략을 갖고 있다. 객실은 스위트, 슈페리어 룸을 포함한 총 108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몬스 최고급 라인인 프리미엄 뷰티레스트 매트리스와 순면 린넨과 구스다운 침구가 적용된다.

객실부문과 별도로 살마나자르(SALMANAZAR)라는 아메리칸비스트로를 포함한 총 4개의 독립 F&B 업장 및 피트니스 & 필라테스 스튜디오도 함께 오픈 한다. 호텔과 업장의 모든 인테리어 디자인은 승가헌의 디자인랩이 맡았으며, 우드톤과 차분한 컬러가 어우러진 인테리어로 담백하지만 세련된 톤의 분위기로 연출 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회원제 컨시어지 클럽을 운영한다. 이는 보증금과 연회비가 없이 멤버십으로 운영하는 형태로 레스토랑, 공연, 호텔, 항공권 등에 대한 예약서비스와 기사서비스 등 퍼스널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과 내국인이 같은 비율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2018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4년 연속 호텔부문 1위 선정

롯데호텔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4년 연속 호텔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4년 연속 호텔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롯데호텔에 이어 신라호텔이 2위,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이 공동 3위에 올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브랜드 가치 중심의 경영 마인드 확산과 국가브랜드 가치 향상에 목적을 두고 2003년 개발, 2004년부터 발표된 국내 대표 브랜드경쟁력 측정 지표다.

롯데호텔이 국내외 다양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4년 연속1위를 수성한 것은 경쟁사대비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전 체인의 표준화된 퀄리티 높은 서비스, 이로 인한 이용 고객의 높은 평가 등이 뒷받침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롯데호텔은 국내 를 넘어 ‘아시아 톱3 호텔 브랜드’ 진입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롯데호텔모스크바(2010년)를 시작으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2013년), 베트남 호치민(2013년)과 하노이(2014년), 괌(2014년), 뉴욕(2015년), 미얀마 양곤(2017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2018년)등에 진출해 현재 국내 19개, 해외 11개의 호텔 및 리조트를 운영 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