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여행] 강원도 청정해변 ‘삼척’에서 펼쳐지는 ‘한여름밤의 판타지’
상태바
[맛집여행] 강원도 청정해변 ‘삼척’에서 펼쳐지는 ‘한여름밤의 판타지’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7.3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산해변 파도가요제, 한여름밤의 낭만콘서트, 산천어·송어 맨손 잡기 및 여름체험축제 등
3일 오후 7시 삼척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는 ‘한여름밤의 낭만콘서트’가 열린다. 사진/ 문화체육부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청정도시 강원 삼척에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청정해변 이벤트가 개최된다.

8월 3일(금) 덕산해수욕장에서는 아름다운 쪽빛바다와 덕봉산을 배경으로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덕산해변 파도가요제’가 열린다. 시작시간은 오후 2시. 이때부터 가요제와 함께 인기가수 초청공연, 전자첼로공연, DJ파티가 펼쳐진다.

청정도시 강원 삼척에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청정해변 이벤트가 개최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같은 날 오후 7시 삼척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는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삼척지회가 주관하는 ‘한여름밤의 낭만콘서트’가 열린다. 풍금을 비롯한 악기 연주 순서 외에 나팔박 밴드의 라이브 공연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하맹방 해수욕장에서는 ‘하맹방해변 조개잡이축제’가 개최된다. 참가자들이 맨손으로 조개를 직접 잡아보는 것은 물론, 조개감자전 만들기와 맑은 조개국 끓이기, 수중 줄다리기 등의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하맹방 해수욕장에서 ‘하맹방해변 조개잡이축제’가 개최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오지여행 명소인 삼척 가곡면 덕풍계곡에서는 ‘산천어·송어 맨손 잡기 및 여름체험축제’가 펼쳐진다. 지난 30일 막을 올린 이 행사는 덕풍계곡마을이 여름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06년 여름캠프로 시작한 이래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산천어·송어 맨손 잡기를 중심으로 카누 경주, 옥수수 빨리 먹기, 떡메치기 등 체험행사와 영화상영, 마을 풍악패 공연 등 문화행사로 8월 3일까지 진행한다.

응봉산 북서쪽에 자리 잡은 덕풍계곡은 골 깊고 물 맑아 도시민에게 피서여행, 오지여행, 힐링여행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8월 3일, 덕산해수욕장에서 아름다운 쪽빛바다와 덕봉산을 배경으로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덕산해변 파도가요제’가 열린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름철 피로를 풀어주는 보양식으로 복어가 있다. 복어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의 대표주자로 무기질까지 풍부해 지치기 쉬운 여름 여행길, 면역력을 높여주는 먹거리로 통한다,

삼척 해산물 맛집 ‘삼정식당’은 품질 좋은 복어를 비롯해 제철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통해 많은 단골을 보유한 생선요리 맛집이다. 무엇보다 화학조미료 없이 천연재료로 육수를 내 건강하면서 깔끔한 맛으로 이름 높다.

삼척 맛집 ‘삼정식당’의 영양이 골고루 들어간 생선 모둠찜. 사진/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삼척맛집 DB

삼척 맛집 ‘삼정식당’은 보양식으로 좋은 복지리, 얼큰한 생태탕, 영양이 골고루 생선 모둠찜, 고소한 맛이 일품인 갈치조림, 자꾸 젓가락이 가는 가자미찜, 고소한 회무침 등의 주메뉴를 준비해두고 있다.

또한 삼척의 특산물과 제철 식재료로 만든 나물, 생선구이, 회무침, 샐러드 등 밑반찬을 푸짐하게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는 한끼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삼척의 특산물과 제철 식재료로 만든 나물, 생선구이, 회무침, 샐러드 등 밑반찬을 푸짐하게 제공하는 삼척 맛집 ‘삼정식당’.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삼척맛집 DB

삼척 맛집 ‘삼정식당’ 관계자는 “모든 식재료는 산지에서 바로 직송해 사용하기 때문에 뛰어난 품질과 신선도를 자랑한다”며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언제나 정성을 다하고,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품질, 위생,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척 단연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삼정식당’은 깔끔하고 쾌적한 실내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오붓한 식사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주로 찾는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